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공현철 기자]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사무총장 천제영)가 개막 전 '워크온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조직위원회는 지난 7일 전라남도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주도하는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박람회 주요 컨텐츠 중 하나인 '어싱길'에 대한 참여 유도를 위해 오는 13일부터 4월 1일까지 '워크온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전남 순천시 순천만정원박람회 전경. [사진=순천시] '어싱'은 맨발걷기를 통해 체내 정전기를 배출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자연치유법이다. 워크온 가입자라면 이번 1차 걷기 챌린지에서 박람회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걸음 수 만으로 참여 가능하다. 매일 걷기 운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1일 최대 5000보로 참여 가능하며 20일 연속 5000보 챌린지 달성 시 추첨을 통해 박람회 입장권을 받을 수 있다.


오는 5월에 진행될 2차 챌린지는 박람회장을 방문하고 지구 위치측정 체계(GPS) 기반으로 제시한 목표를 달성했을 때 챌린지 보상이 주어진다. 구체적인 내용은 5월의 워크온 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


'어싱길'은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습지 그리고 오천그린광장까지 총 12㎞에 달해 도심 전역에서 어싱을 체험할 수 있다. 이 중 순천만 어싱길(4.5㎞)에선 람사르 습지를 맨발로 걸으며 갯벌과 갈대 등 순천만의 생태환경을 즐길 수 있다.


노관규 이사장(순천시장)은 "박람회 개최에 맞춰 워크온 챌린지를 추진함으로써 맨발걷기가 전 국민들에게 사랑받길 바란다"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꾸준한 걷기 습관형성으로 건강한 걷기 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police20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08 10:11: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