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대표이사 김정기)에서 인공지능(AI) 상담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AI음성봇'으로 별도 대기 없이 원하는 업무를 볼 수 있게 됐다.
우리카드는 7일 대기할 필요 없는 스마트 고객상담 서비스 'AI음성봇'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AI음성봇은 고객의 자동응답시스템(ARS) 현황을 분석해 단순하면서 이용 빈도가 높은 상담 중심으로 대상 서비스를 선정했다. △결제대금 조회 △선결제 △전월실적충족 조회 △한도조회·조정 △입금내역 확인 △비밀번호등록·변경 △한도상향 △이상거래 징후 안내 등이다. 이 외 AI상담이 어려운 업무는 ARS의 해당 메뉴 또는 상담원으로 연결된다.
향후 고객의 AI음성봇 서비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대상 서비스를 더 추가하고, 원활한 상담을 위해 AI학습으로 음성 인식률 및 고객의도파악 정확도 등을 높일 계획이다.
이 서비스는 우리카드 대표번호로 연결 후 '말로하는 ARS'를 선택하면 이용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