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원유니버스, 메타버스 플랫폼 입시 특강 기술 지원…"에듀테크 활용 본격화"

- 김경범 서울대학교 교수의 ‘고교학점제와 대학입시의 변화, 우리 아이의 미래’ 강연 진행

  • 기사등록 2023-02-23 11:09:3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메타버스 전문 개발사 원유니버스(대표이사 고세준 민용재)가 인천시 교육청과 함께 개발한 메타버스 진로교육 플랫폼을 본격적으로 활성화한다.


원유니버스는 지난 21일 인천시 사이버 진로교육원이 진행한 대입전형 관련 비대면 특강에 메타버스 플랫폼을 제공했다고 23일 밝혔다.


원유니버스가 인천시 사이버 진로교육원이 진행하는 대입전형 비대면 특강을 메타버스로 구현하고 있다. [이미지=원유니버스]이번 특강은 ‘고교학점제와 대학입시의 변화, 우리 아이의 미래’를 주제로 변화하는 대입전형의 이해를 돕기 위해 김경범 서울대학교 교수가 강의했다. 강의는 인천 사이버 진로교육원 메타버스 플랫폼 내의 온라인 특강관에서 진행됐다.


원유니버스는 지난해 5월 에스제이테크놀로지 주관으로 진행한 인천시 메타버스 교육환경 구축 사업에서 플랫폼 전체 개발을 총괄했다. 현재 메타버스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감나는 메타버스 및 진로교육 콘텐츠를 다수 개발 중이다.


플랫폼 이용자는 진로교육 플랫폼에서 재미와 교육을 모두 잡은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본인의 아바타를 선택하고 메타버스 내에서 싱글 미션 12종, 협력 미션 4종 등 다양한 실감 콘텐츠를 체험한다.


원유니버스는 ‘메타 소울메이트’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메타버스 진로교육, 의료 메타버스 등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을 진행 중이다. 지난해 와이제이엠게임즈와 태권도 특화 비대면 플랫폼 ‘스텝 : 태권도’의 공동 사업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2-23 11:09: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