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대표이사 김용현 황도연)이 동네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당근마켓 광고에 대한 5문 5답을 확인하면 광고 캐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당근마켓은 17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당근 광고가 알고 싶다’를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당근 광고가 알고 싶다’는 이용자들에게 당근마켓 광고와 관련된 궁금증을 알기 쉽게 전달하고, 참여자 전원에게 광고 캐시를 증정, 광고 효과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역을 기반으로 가게를 운영하는 자영업자들과 당근마켓 광고를 이용해보고 싶은 기업, 브랜드 등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
프로모션 페이지는 당근마켓 앱 홈 피드와 당근비즈니스 웹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페이지에서 당근마켓 광고 5문 5답을 확인한 참여자 전원에게 광고 캐시를 즉시 증정한다. 또 프로모션 기간 동안 광고비를 유상 소진한 사람들 중 3명을 추첨해 광고 캐시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당첨 결과 발표 및 광고 캐시 증정은 다음달 17일 개별 안내 예정이다.
당근마켓 광고는 동네에서 가게를 운영하는 1인 자영업자부터 지역 단위 타깃으로 광고를 원하는 기업, 브랜드까지 누구나 광고를 만들고 노출할 수 있는 지역 기반 온라인 광고 서비스다. 올해 1월는 전년비 약 60% 증가했다.
당근마켓은 지난해 8월 로컬 비즈니스를 위한 마케팅·광고 서비스들을 웹사이트에서 통합 제공하는 ‘당근비즈니스’를 선보이며 비즈니스 파트너들의 광고 집행과 운영·관리를 지원해왔다. 당근비즈니스를 활용하면 당근마켓 앱 홈 피드에 노출되는 ‘피드광고’, 키워드 검색 시 노출되는 ‘검색광고’의 집행부터 관리, 성과 지표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다.
현재 당근마켓은 동네 자영업자들은 물론, 로컬 마케팅을 필요로 하는 기업이나 브랜드, 기관 등 파트너들이 당근마켓 이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광고 상품 및 관련 기술을 고도화하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기업 마케팅 담당자 등 전문적이고 큰 규모의 광고 집행을 원하는 광고주들이 보다 정교하게 타겟팅을 할 수 있는 당근마켓 광고 ‘전문가모드’를 출시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