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지윤 기자]

국내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미술작품 전문 NFT(대체불가능토큰) 마켓 플레이스인 ‘세번째 공간(대표 김윤수)’과 미술작품 NFT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세번째 공간이 보유한 6000여점의 미술작품을 NFT로 제작해서 코빗 NFT 마켓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코빗, 세번째 공간 CI. [이미지=코빗]

미술작품 전문 NFT 마켓인 세번째 공간은 자체 개발한 아트 풀(Art Pool)을 활용해 작가로부터 NFT를 예치하고 전시권을 위임받은 후 나중에 해당 작품이 전시될 경우 저작권료를 자동으로 분배한다.


특히 아트 풀에는 현재까지 6000점이 넘는 작품이 저장돼 있어 LX 인터내셔널, 현대오일뱅크, HDC 아이파크몰 등과 같은 국내 기업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아트 콘텐츠 공급 비즈니스를 운영 중이다. 또 세번째 공간은 오프라인 전시회도 개최하면서 자사가 보유한 디지털 미술작품을 고객들이 감상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향후 코빗에서 판매한 미술작품 NFT도 실제 오프라인 전시회에서 고객들에게 선보이는 방안도 논의 중이다.


코빗은 2021년 5월 업계 최초로 NFT마켓를 선보인 후 지난해 11월부터는 전면 개편된 NFT 마켓플레이스를 운영하고 있다.


jiyoun602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1-12 16:00: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