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블유에스아이, ‘2022 벤처창업진흥 유공’ 국무총리 표창 수상... 국내 의료기술 발전 공로

  • 기사등록 2022-12-19 16:23:39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의약품 및 의료기기 유통 전문기업 더블유에스아이(대표이사 박정섭)가 ‘2022년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에서 벤처 활성화 분야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박재용(오른쪽) 더블유에스아이 본부장이 ‘2022년 벤처창업진흥 유공’ 시상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고 관련자와 기념 촬영 하고 있다. [사진=더블유에스아이]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은 대한민국 혁신성장의 주역인 우수 벤처기업을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며 올해로 24회째 개최됐다. 벤처, 투자, 창업 활성화 및 지원기관 분야에서 부문별 산업 활성화 및 국가 경제에 기여한 공로가 높은 개인, 단체를 발굴해 포상한다.


더블유에스아이는 주로 척추치료용 해외 의약품 및 의료기기의 국내 주요 병원 공급을 통해 척추질환 치료수준 향상과 국내 의료기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크게 인정받았다.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시기에도 안정적 수익 사업을 통해 고용을 창출하고, 건강한 조직문화와 직원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했다는 점도 주목을 받았다.


특히 외과수술 감염사고 예방을 위한 일회용 의료기기 제작과 산부인과 의료 인력난 해소 및 수술 안전성 향상을 위한 전문 수술용 어시스트 로봇 개발 성과가 높은 점수를 받았다. 내년 상반기 본사 확장 이전을 기점으로 미래지향적 신사업 육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더블유에스아이는 풍부한 현금성 자산을 활용해 미래 성장잠재력이 높은 기업과 인수합병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또, 반려동물 이커머스 시장 진입을 시작으로 펫 의료시장, 이어 제약 및 헬스케어 분야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해 기존 사업과 시너지를 진행하고 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19 16:23: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