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종근당, 제약산업 특성화 ‘CKD-SNU Pharm MBA’ 6기 과정 수료식 개최

- 36명 수료... 차세대 인재 양성 위해 서울대 경영대 공동 개설

  • 기사등록 2022-12-19 11:41:37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종근당(대표이사 김영주)이 지난 15일 서울대학교 엔지니어하우스에서 ‘CKD-SNU Pharm MBA’ 6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김영주 종근당 대표는 지난 15일 서울대학교 엔지니어하우스에서 열린 ‘CKD-SNU Pharm MBA’ 6기 수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미지=종근당]

김영주 종근당 대표, 김상훈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장을 비롯한 관계자 및 6기 수료생 36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가 진행됐다.


'CKD-SNU Pharm MBA'는 미래 제약산업을 이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종근당만의 특성화된 MBA프로그램을 만들자는 이장한 회장의 제안에 따라 2010년 서울대학교 경영대학과 공동으로 마련한 과정이다. 5기까지 총 171명의 임직원이 과정을 수료했으며 담당분야에서 회사 성장과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CKD-SNU Pharm MBA 6기 과정은 7월부터 6개월 간 진행됐다. 전략, 재무회계, 마케팅, 인사조직 등 기업경영 핵심과목들과 제약·바이오 기술동향 및 발전방향 등 제약산업 관련 과목으로 구성됐다. 리더십과 관련된 이론과 사례를 중점적으로 다루는 리더십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차세대 리더가 갖추어야 할 역량과 자질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과정을 수료한 재무팀 윤용석 차장은 “CKD-SNU Pharm MBA는 비단 제약산업 뿐만 아니라 차세대 리더로서 기업경영에 필수적인 역량들을 습득할 수 있는 과정”이라며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얻게 된 지식을 밑거름 삼아 회사와 제약산업의 발전에 보탬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19 11:41: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