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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바디프랜드(총괄부회장 지성규)의 안마의자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인증하는 ‘2022년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에 2년 연속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바디프랜드의 안마의자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인증하는 ‘2022년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에 2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이미지=바디프랜드]

산업통상자원부가 매년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기업의 경쟁력 제고 및 수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함께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세계시장 점유율 5위 이내 및 5% 이상, 세계시장 규모 연간 5000만 달러 이상 등의 기준을 통과한 기업에 수여한다.


바디프랜드는 지난해 안마의자 기업 최초로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에 선정된 데 이어 2년 연속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바디프랜드는 안마의자 종주국인 일본의 파나소닉, 후지의료기 등 유수의 일본 브랜드를 제치고 창립 10년만인 2017년 세계 1위를 차지한 이후 5년째 세계 시장의 정상을 지키고 있다. 


글로벌 안마의자 시장은 올해 약 66억불(약 8조원)로 추산된다. 바디프랜드는 2015년 안마의자 수출을 시작해 2017년부터 본격적으로 해외 시장에 눈을 돌려 현재 미국, 유럽(이탈리아, 프랑스), 베트남,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등 11개국에 진출해있다.


바디프랜드는 최근 성장 가능성이 높은 미국을 중심으로 글로벌 매출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미국 서부인 LA에 5개 직영 매장을 운영하고 있고, 최근 애틀랜타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 대표 의료기기 ‘팬텀 메디컬 케어’는 미국 식품의약국에 1등급(클래스1) 의료기기로 등록된 후 지난 10월 말부터 현지 출격을 완료했다. 내년 1월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박람회 CES 2023에서도 다양한 출품작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바디프랜드 국내 안마의자 시장을 견인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 확대에 주력할 방침이다.


lsy@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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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2-11-28 14:4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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