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상혁 기자]

롯데쇼핑(대표이사 김상현 강성현 정준호)이 ESG 경영 기반을 마련한 이후 지속적인 노력으로 한국ESG기준원(KCGS) 평가에서 ESG 통합 평가 5년 연속 A등급을 받았다.


한국ESG기준원(KCGS)은 기업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평가와 연구 및 조사를 수행하는 국내 대표적인 ESG 평가 기관이다. 국내 상장회사들의 환경(E), 사회(S), 거버넌스(G) 3가지 부문에 대한 비재무적 평가 결과를 토대로 매년 ESG 평가 등급을 공표하고 있다.


롯데쇼핑 고객들이 제주 월정리 해수욕장에서 '리얼스 비치코밍 캠페인'에 참여해 바닷가 주변을 쓰레기를 수거하고 있다. [사진=롯데쇼핑]

올해의 경우 974개 상장회사를 대상으로 ESG 평가를 진행했으며 비상장 금융회사인 58개사에 대해서는 지배구조만 평가해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평가에선 ESG 모범 규준 개정에 따라 평가 모형이 대폭 개정돼 전반적인 기업의 ESG 등급이 하락했으며 특히 ESG 경영 고도화를 이루지 못한 기업들의 경우 등급이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롯데쇼핑은 '글로벌 가이드라인을 반영한 인권 정책 수립', '업계 최초 1700억 규모 ESG 사회적 채권 발행', ' 파트너사 행동규범 및 자가 진단표 개발로 인한 공급망 ESG 기반 마련'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사회(S)' 분야 평가에서 A+ 등급을 받았다.


이 밖에 '환경(E)' 분야에선 2040 탄소중립 로드맵 수립 및 기후 대응 활동 우수로 A등급, '거버넌스(G)' 분야에선 ESG 위원회 수립 및 비재무 리스크 안건 검토 우수로 A등급을 받아 최종 통합 A등급을 받았다.


orca@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25 10:28: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