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콜마, 서울시와 우리 화장품 우수성 알린다

- ‘2022 서울뷰티위크’ 대표 협력기업으로 참가... 전세계 1만여명 부스 방문

  • 기사등록 2022-10-04 15:10:43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상혁 기자]

한국콜마(대표이사 최현규)가 서울시와 협력해 우리나라의 화장품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나섰다. 윤상현 한국콜마 부회장은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2022 서울뷰티위크 개막식에서 "서울이 글로벌 뷰티 중심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윤상현 한국콜마 부회장이 지난 달 30일 오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22 서울뷰티위크’ 개막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한국콜마]

‘2022 서울뷰티위크’는 서울시와 국내외 뷰티 대기업이 함께 기획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글로벌 뷰티 페스티벌이다. 국내·외 약 500개 기업이 참가했다. 10월 한달 동안 서울 전역에서 진행되는 ‘서울뷰티먼스’의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지난 9월 30일부터 3일간 DDP에서 열렸다.


한국콜마는 이번 행사에서 ‘Kolmar leads the market’을 컨셉으로 기업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국내외 화장품 시장을 선도해 온 기술력이 담긴 대표 제품들과 연구개발부터 제조까지의 토털 ODM 서비스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화장품 원료, 제형, 용기 등을 다채롭게 전시했다.


뷰티 테크 스타트업과 공동 개발한 AI기반의 피부 진단 서비스도 진행했다. 개별 피부 진단 결과에 따른 최적화된 화장품 처방(Formulation)과 함께 부스 방문객들이 직접 제조할 수 있는 앰플형 에센스를 제공했다. 한국콜마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뷰티 스타트업 위한 지원에도 나섰는데, 행사 기간동안 진행되는 ‘비즈니스 밋업 피칭대회'에서 수상한 뷰티 스타트업에 대해 사업화를 지원한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3일 행사 기간동안 한국콜마 부스에는 내국인은 물론 미국, 중국, 유럽 등에서 한국을 찾은 전세계인들이 줄을 지어 방문하며 성황을 이뤘다”며 “한국콜마 부스를 즐긴 방문자가 1만여명에 달한다”고 전했다.


orca@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04 15:10: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