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유진기업(대표이사 최종성)이 안전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전사 역량을 결집한다.


유진기업은 이달 매주 수요일에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사내 교육활동 플랫폼 ‘수요지식회’를 통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TV프로그램 ‘수요미식회’를 콘셉트로 기획된 ‘수요지식회’는 점심시간을 활용해 오찬과 함께 유익한 교양강좌를 제공하는 유진기업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달에는 ‘심폐소생술’을 주제로 근로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 및 대처법에 대해 다룬다. 사고발생 시 행동요령, 심폐소생술 및 자동 심장제세동기 실습 등을 통해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 대처 능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유진기업 임직원들이 3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열린 사내 교육활동 플랫폼인 ‘수요지식회’에서 심폐소생술 관련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유진기업]

유진기업은 안전보건 관리 및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내부활동을 펼쳐 오고 있다. 앞서 올 초에는 전사 사업장의 통합 안전관리와 재해사고 예방을 전담하는 조직인 ‘안전개선팀’을 설치하고 현장중심의 안전관리 시스템을 재정립했다. 최근 산업안전보건법 개정 및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등 안전 이슈에 대비해 전사 사업장의 안전보건 관리 수준을 높이기 위한 플랜을 세우고 해결책을 제공하는 등 안전한 일터를 만드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지난 2월에는 계열사인 동양과 함께 안전보건관리체계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유진기업과 동양 관계자들은 안전에 대한 법률 전문가들의 자문 및 진단과 함께 현장 답사를 통한 안전 진단결과를 바탕으로 안전보건 관리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6월에는 유진기업에 소속된 믹서트럭 운송연합회와 안전관리 공동협약을 체결하는 등 산업현장 안팎에서 재해예방 및 안전의식 함양을 위해 노력을 기울여 가고 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08 14:11: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