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대 배덕효 총장, 국방시스템공학과 교수·학생과 6월 호국보훈의 달 순국선열 추모

  • 기사등록 2022-06-27 14:52:18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세종대학교 배덕효 총장과 국방시스템공학과 3학년 학생들 및 교수들이 24일 해군 2함대를 방문해 조국 해양수호를 위해 순국한 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추모했다.


배덕효(앞줄 오른쪽 세번째) 세종대 총장은 24일 해군 2함대를 방문해 국방시스템공학과 교수 및 학생들이 천암한 46용사 추모비를 찾아 추모를 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세종대]

배 총장과 일행들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이날 해군 2함대의 안보공원 내 제2연평해전 전적비와 천안함 46용사 추모비를 찾아 참배 및 헌화했다.

 

배 총장은 함께 한 교수들과 학생들에게 “우리는 순국선열들의 희생 덕분에 오늘을 살아가는 것이고 우리의 오늘을 만들어 준 영웅들의 호국정신을 추모하고 기억하는 것은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들의 책무”라며 “나라 사랑의 정신과 호국영령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가져주기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동행한 국방시스템공학과 학생들은 참수리 357호정과 천안함 선체를 견학하면서 영웅들의 희생정신과 호국정신을 마음에 새겼다. 이번 안보공원 견학에는 참수리 357호정과 천안함 인양 현장에서 직접 인양작전에 참가하고 지휘했던 김진황 교수가 안내를 맡아 당시 현장에서의 경험을 전함으로써 미래 해군장교로 임관하는 학생들에게 실전적이고 현장감 있는 교육이 됐다.

 

해군2함대 안보공원은 시민들에게 서해 NLL을 반드시 수호하겠다는 전투의지를 고양시키는 공간으로 국민에게는 국가안보의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는 살아 있는 교육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6-27 14:52: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