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보령(대표이사 장두현, 구 보령제약)이 자사 의료정보포털인 ‘브릿지(BR!dge)’를 전면 리뉴얼한 ‘브릿지2.0’을 13일 공개했다. 브릿지2.0은 최신 의학 논문뿐 아니라, 의료 및 병원 운영 관련 정보, 의약품 정보, 국내외 학회 일정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보령의 의사 전용 정보 플랫폼이다.


보령의 의사전용 정보플랫폼 '브릿지2.0' 홈페이지 메인 화면. [이미지=보령]

지난해 11월 보령에서 처음 선보인 브릿지는 영상·이미지 기반의 정보 플랫폼이다. 이번 개편은 브릿지 오픈 이후 첫 리뉴얼 작업으로, 사용자의 펀의성을 높이기 위해 UI·UX(User Experience· User Interface) 디자인을 더욱 직관적으로 개선하고, 콘텐츠를 대폭 강화했다.


브릿지2.0을 통해 선보이는 ‘비알 오리지널(BR-Original)’은 보령이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의료 콘텐츠다. 개원의를 대상으로 경증·만성 질환 정보와 초음파·내시경 등 술기 강의를 비롯해, 세무, 법률 등 정보를 제공한다. 각 주제와 관련한 전문가들이 직접 출연해 학술 정보에서부터 임상 현장의 경험까지 전달하는 양질의 영상콘텐츠로, 10분 이내의 길이 영상으로 구성했다.


브릿지2.0를 통해서 정책정보도 파악할 수 있다. ‘의료정책정보 맛집’라는 슬로건 아래, 의료 현장과 밀접한 정책, 제도 및 보험급여 관련 업데이트 내용을 직관적인 카드뉴스 형태로 빠르게 제작해 게시할 예정이다. 또 포털 내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웨비나·웹심포지엄 역시 전면 개편된다. 의약품 중심의 주제에서 벗어나 질환의 기초 지식, 진단, 치료까지 범위를 넓혀 차별화된 온라인 학술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6-13 14:31: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