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지윤 기자]

카페24(대표이사 이재석)가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로 쇼핑 콘텐츠를 제작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카페24는 AI와 70여개 디자인 템플릿을 바탕으로 누구나 자신만의 상품 상세페이지를 제작해 볼 수 있는 ‘에디봇 전시관’을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에디봇(Edibot)'은 디자인 분야 전문 지식이나 고가의 프로그램 없이도 전문가 수준의 고품질 상세페이지를 만들 수 있도록 돕는 인공지능 기반 서비스다. 상세페이지는 상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소개를 담은 긴 이미지로 온라인 쇼핑몰의 구매 전환율과 매출 향상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

 

카페24의 인공지능 쇼핑 콘텐츠 '에디봇 전시관'. [이미지=카페24] 전시관에서는 누구나 AI 기반 서비스를 활용해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상품 상세 페이지를 제작해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판매 상품 카테고리별로 적합한 디자인 템플릿을 선택한 후 상품 사진과 설명만 업로드하면 수준 높은 상품 상세 페이지를 바로 만들 수 있다.

카페24는 전시관 론칭과 함께 템플릿 수도 대폭 늘렸다. 현재 의류, 식음료품, 애완용품, 생활용품 등 상품 카테고리에서 활용할 수 있는 무료 템플릿 수는 70여종이다. 3분기 중에 40종을 추가할 예정으로 향후 새로운 디자인 템플릿을 계속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에디봇을 이용하는 온라인 사업자가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비결을 얻을 수 있는 정보 공간도 마련했다. 전시관 내 ‘꿀팁 모음’ 코너에서는 △매출 확장에 도움이 되는 상세페이지를 만드는 방법 △에디봇 사용 방법 등을 안내하는 동영상 가이드 △모노데일리, 로댄티 등 에디봇으로 콘텐츠를 생산하는 대표 쇼핑몰 CEO 인터뷰 등 콘텐츠를 제공한다.


jiyoun602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6-07 09:53: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