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롯데건설, '2022년 5월 신입/인턴사원 채용' 모집... MZ세대가 동료 직접 뽑는다 - 접수 5월 26일 ~ 6월 8일, 총 20개 직무 - 채용설명회 6월 3일,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으로 진행
  • 기사등록 2022-05-26 12:24:56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롯데건설(대표이사 하석주)은 26일부터 '2022년 5월 신입/인턴사원 채용' 접수를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올해 1월 신입사원 채용에 이어 두 자릿수의 채용을 진행한다.


롯데건설, '2022년 5월 신입/인턴사원 채용' 모집. [이미지=롯데건설]

지원서 접수 기간은 이달 26일부터 6월 8일까지 14일간 진행된다. 지원 자격은 8월 입사 가능한 학사 이상 학위 취득자 및 취득 예정자로, 재학생일 경우 2022년 9월 30일까지 졸업 가능한 자에 한한다. 또 해외여행 및 건강상 결격 사유가 없어야 되고 남성의 경우 병역필 혹은 면제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직무별 필수/우대사항은 채용공고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모집직무는 신입사원 일반전형의 경우 토목시공, 플랜트기계, 플랜트화공, 플랜트전기, 플랜트건축, 플랜트토목, 건축시공, 주택영업, 조경설계, 기계시공, 전기시공, 해외영업, 안전(안전공학), 보건, 재무/회계, 컴플라이언스, 외주구매 총 17개 직무이며 채용연계형 인턴 전형의 경우 BIM연구개발, 건축연구개발, 환경연구개발 총 3개 직무다. 전형 절차는 지원서 접수, 서류 전형, 인적성 전형 및 면접 전형, 인턴실습(인턴전형의 경우), 건강검진 순이다. 면접은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건설은 코로나19 확산 감소세가 이어짐에 따라 잠시 중단했던 인턴사원 채용 전형을 재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연구개발 직무의 이해도 및 실무능력이 검증된 우수 인재가 확보될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건설은 MZ세대 인재 채용을 위해 지난해 8월 건설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 타운을 활용한 채용설명회(L-Town)를 성공리에 개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또 다른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에서 6월 3일에 신입사원 채용설명회(엘리크루타운)를 선보이며 MZ세대에 친숙한 메타버스를 계속 활용할 예정이다.


채용설명회 사전참가 접수는 5월 26일부터 6월 1일까지로, 원활한 채용설명회 운영을 위해 사전 접수(선착순)를 신청한 구직자에 한해 개별적으로 상세 안내가 진행될 예정이다. 사전 신청 관련 정보는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또 면접프로세스 MZ세대 실무진이 면접장에 배석하여 함께 일하고 싶은 동료를 선발하는 데 의견을 반영하는 새로운 평가방식을 도입했다. 입사 3~5년 차의 MZ세대 실무진들이 면접에 참여할 계획이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5-26 12:24: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