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SPC 배스킨라빈스, ‘내가 아인슈페너?!’ 2022 아이스크림 콘테스트 대상 수상 - 총 37,867표 기록… 오는 9월 이달의 맛으로 출시 예정 - ‘ㅋㅋㅋ‘, ‘잔망딸기‘, ‘킹팥트라슈‘ 등 아이디어 다수 수상 - 약 8만명 응모, 총 52만명 투표 참여... 역대 최고 참여율
  • 기사등록 2022-05-06 10:38:43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SPC그룹(회장 허영인)의 '배스킨라빈스'가 앞서 진행한 ‘2022 아이스크림 콘테스트’에서 최종 당선작을 발표했다. 당선작은 대국민 투표를 통해 이뤄졌다.


배스킨라빈스 ‘2022 아이스크림 콘테스트’ 최종 당선작 발표. [이미지=SPC]

‘BR NEXT ICECREAM CREATORS’ 콘테스트는 소비자가 직접 상상 속의 아이스크림 레시피를 만들어 응모하면 실제 제품으로 출시되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로 지난달 12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됐다. 선발은 대국민 온라인 투표를 통해 총 31개의 후보작 중 ‘내가 아인슈페너?!’가 대상으로 선정됐다.


‘내가 아인슈페너?!’는 고소한 에스프레소 아이스크림과 우유 아이스크림 조합에 초콜릿으로 코팅한 시럽을 넣어 달콤함을 더하고, 초코 프레첼볼 토핑으로 식감과 풍미를 더했다. 부드럽고 달콤한 아인슈페너를 연상시키는 맛으로, 총 3만7867표를 기록하며 1등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1천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내가 아인슈페너?!’는 오는 9월 배스킨라빈스 이달의 맛 정식 제품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2등, 3등 수상작으로는 커피 아이스크림과 다크 초콜릿 아이스크림이 어우러진 ‘ㅋㅋㅋ’,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를 모티브로 딸기와 밀크 초콜릿 아이스크림에 초콜릿 시럽을 더한 ‘잔망딸기’가 각각 선정됐다. 또, ‘자두 자두 생각나’, ‘누가 내 카야잼을 옮겼을까?’, ‘피치 이게 얼망고?’ 등 SNS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디저트를 소재로 한 아이디어가 큰 호응을 얻었다. 심사위원 특별상으로는 슈크림 아이스크림과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팥과 슈크림 시럽이 더해져 붕어빵을 연상시키는 ‘킹팥트라슈’ 플레이버가 선정됐다.


이번 ‘2022 아이스크림 콘테스트’는 약 8만명이 아이디어 응모에 참여하고 총 52만명이 투표해 역대 최고 참여율을 기록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5-06 10:38: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