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지윤 기자]

신협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윤식, 이하 재단)이 아동 금융경제 멘토링 사업에 나선다. 


재단은 올해 7회를 맞는 ‘신협 어부바 멘토링’ 사업 시작에 앞서 취약계층 아동의 교육권 신장을 위해 6억4000만원의 멘토링 후원금을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지난 15일 전달했다고 밝혔다. ‘신협 어부바 멘토링’은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신협사회공헌재단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사회공헌사업으로 175개 신협과 182개 아동복지시설이 함께 협약을 맺고 사업 참가 기관으로 나선다.


올해 재단은 ‘어부바 멘토링 사업’ 예산을 전년비 123% 증가한 8억1000만원으로 편성해 사업 영역을 넓히고 참여를 활성화한다. 참가 기관의 범위를 지역아동센터에서 아동복지시설로 확장해 금융·경제교육의 사각지대에 있는 아동을 살피고, ‘신협 어부바 체험수기 공모전’을 확대해 멘토멘티의 참여 의욕 및 만족도를 더 높일 예정이다.


텍스트이(가) 표시된 사진

자동 생성된 설명우욱현(왼쪽) 신협사회공헌재단 상임이사가 15일 대전 신협중앙연수원에서 열린 신협 어부바 멘토링 '멘토 역량강화 교육'내 멘토링 후원금 전달식에서 김홍중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무총장과 함께 기념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신협]

사업에서 신협 임직원은 ‘어부바 멘토’로서 시설 내 취약계층 아동에게 경제·금융 교육, 신협 견학, 직업 체험 등 멘토링을 제공한다. 지난해 기준 총 4178명의 아동에게 1185회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해 실생활에 필요한 경제 지식을 전달했으며, ‘어부바 멘티’ 아동 대상 만족도 조사 결과 80% 이상이 긍정적으로 답했다.


또 재단은 매년 멘토링 참가 신협 임직원을 대상으로 멘토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12일, 15일 각각 서울과 대전에서 총 2회를 진행했다. 멘토의 역할을 수행할 때 명확한 목적과 비전을 가질 수 있도록 멘토링의 기본개념, 경제교육 교안 및 교구 활용법 등 다양한 기술과 방법을 전달했다.


수혜 아동에게는 총 5000부의 경제·금융 교재와 1000세트의 금융 보드게임을 선물한다. 해당 교재, 교안 및 교구는 재단과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가 공동으로 개발한 신협만의 금융교육 특화 콘텐츠다. 협동조합 소개, 계획적인 소비 생활, 안전한 금융 생활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됐으며 이를 바탕으로로 신협 멘토가 직접 멘티 아동에게 금융·경제교육을 제공한다.


신협사회공헌재단은 아동·청소년의 안전과 보호, 평등한 교육 기회 제공을 위해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소외계층 대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어부바 원어민 영어교실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에게 양질의 영어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등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여러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jiyoun602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22 10:40: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