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수민 기자]

LG생활건강(대표이사 차석용)은 미국 '더크렘샵'이 보유한 K뷰티 헤리티지와 마케팅 및 영업 역량을 활용해 미주 사업 육성에 나선다.


LG생활건강은 20일 미국 The Crème Shop(더크렘샵)의 지분 65%를 1억2000달러(한화 약1485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LG생활건강 모델이 크렘샵 대표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LG생활건강]

크렘샵은 2012년에 설립되어 미국 MZ세대들의 K-뷰티에 대한 관심과 현지 감성을 적절히 배합해 ‘K뷰티와 현지 감성의 조화’ 이루어낸 브랜드이다. 기초 및 색조화장품과 뷰티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며 높은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크렘샵은 현지 고객들에 대한 높은 이해에 기반한 트렌드 센싱 역량으로 차별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고, 헬로키티, 디즈니, BT21 등 다양한 캐릭터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다. 인스타그램 등의 SNS를 통해 MZ세대 고객들과 직접 커뮤니케이션을 하며 온라인 시장에서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있다.

 

크렘샵은 Ulta Beauty(얼타 뷰티)와 CVS 등 오프라인 리테일 채널 중심의 사업체이다. 팬데믹 상황에서도 성장을 이어 갔으며, 기존 채널 내에서 입지를 확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Walmart(월마트) 입점을 시작하는 등 오프라인 채널 확대와 아마존 등 디지털 채널에서 다음 단계 성장을 준비하고 있다.


aprilis20@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20 16:52: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