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타벅스, 카페 소상공인 지원 나선다...카페사장협·중기부·동반위 상생협약식

  • 기사등록 2022-03-30 16:30:10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수민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카페 소상공인과 상생 협약을 맺고 본격 지원에 나선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30일 서울 중구 스테이트타워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스타벅스·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이사장 고장수)·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오영교)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 


송호섭(왼쪽)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가 30일 서울 중구 스테이트타워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오영교(가운데) 동반성장위원장, 고장수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 이사장과 상생 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는 카페업 소상공인들과 협력해 우리 농산물을 원부재료로 하는 신규 음료 제조 방법 등을 공유하며, 소상공인의 판매를 증진할 수 있도록 하는 ‘상생 음료’ 개발을 추진한다. 향후 스타벅스가 개발한 상생음료 관련 제조법은 지역 카페업 소상공인들과 공유되며, 원부자재를 (한정수량) 제공하는 등 스타벅스 이용 고객을 소상공인 사업장으로 유입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생계가 어렵거나 재난으로 인해 긴급 지원이 필요한 지역 소상공인 카페에 시설 보수 및 서비스 교육 등을 적극 지원해 소상공인 카페들의 물리적 어려움이 줄어들 수 있도록 협력한다. 카페조합은 향후 카페업계의 발전을 위해 스타벅스와 협력해 중소상인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상생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개발한다. 동반성장위원회는 카페업 대·중소 기업 상생 협의회를 통해 정기적 교류 활동 추진 및 상생 협력 프로그램 등을 주기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2020년 중소벤처기업부와 13호 자상한 기업 업무 협약을 맺고 중년층 소상공인의 재기를 위한 취업이나 카페 재창업을 지원하는 상생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2012년부터 현재까지 취약계층의 카페운영을 지원하는 재능기부카페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온 바 있다. 스타벅스의 재능기부 카페는 일회성 기부가 아니라 기업의 전문성을 발휘하는 재능기부를 통해 취약계층의 카페 운영과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한다는 점에서 새로운 모범 사례로 꼽힌다.

 

2019년 9월 전국 150여 곳 시니어 카페의 어르신 바리스타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생 교육장을 군포 시니어클럽에 개설해 600여명이 바리스타 교육을 이수하는 등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의자립과 고용 창출을 위한 지속가능한 상생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aprilis20@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30 16:30: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