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G CNS, 국내 최대 ‘죽전 데이터센터’ 구축... 클라우드 통합 서비스 제공

  • 기사등록 2022-03-29 14:51:3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정채영 기자]

LG CNS(대표이사 김영섭)가 국내 최대 규모 ‘용인 죽전 데이터센터’를 구축했다. 데이터센터 입주 고객에게는 ‘더 뉴 MSP(Managed Service Provider, 클라우드 전환∙운영 서비스 기업)’ 기반의 클라우드 통합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더 뉴 MSP’는 클라우드 인프라, 응용 시스템, 보안, 비용 최적화, DX 신기술 지원 등 클라우드를 최적으로 운영하는 사업 모델을 말한다. 인프라 관리에만 치중돼 있는 기존 MSP의 한계를 넘어, 고객이 클라우드의 장점을 100%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전망이다.

 LG CNS 직원들이 ‘죽전 데이터센터 사업’ 수주 소식을 알리고 있다. [사진=LG CNS]

DX(디지털전환) 전문기업 LG CNS는 29일 최근 퍼시픽자산운용이 발주한 ‘용인 죽전 데이터센터’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LG CNS는 데이터센터 컨설팅부터 인프라 구축, 운영을 총괄한다.

 

죽전 데이터센터는 국내 최대 규모의 데이터센터로 지상 4층, 지하 4층에 연면적은 9만9070㎡의 축구장 면적 약 14배 수준이다. 수전용량은 100메가와트(MW)에 달한다.

 

센터는 광활한 단일 상면이 특징이다. 하나의 상면에 약 1000개의 랙(Rack) 배치가 가능하다. 이를 위해 건물 기둥을 최소화하는 특수 공법 설계가 적용된다. 단일 상면이 넓다는 것은 고객이 원하는 대로 장비 배치를 쉽게 할 수 있다는 것으로 맞춤형 코로케이션(Colocation)이 가능하다. 추후 IT(정보기술) 장비가 급격히 확장되더라도 즉각 대응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망중립 환경으로 구축하여 입주 고객사는 특정 통신사에 국한되지 않고, 통신 회선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기존에 사용하던 통신망을 변경할 필요 없이 그대로 옮길 수 있고, 최적의 통신망을 선택해 새롭게 구성할 수도 있다.

 

에너지 효율도 극대화 한다. 외기 온·습도 상태에 따라 냉동기 시스템의 운전 모드를 자동으로 제어해 불필요한 전력 낭비를 최소화하는 공조 시스템을 적용할 계획이다.


1011pin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29 14:51: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