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정채영 기자]

효성티앤씨(대표이사 김용섭)의 친환경 리사이클 섬유인 리젠(regen®)이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대표이사 강정구 한문일)가 전개하는 ‘무신사 스탠다드’의 친환경 제품으로 출시된다.


효성티앤씨가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 친환경 소재 도입 및 제품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들은 ‘무신사 스탠다드’의 첫 친환경 제품 라인인 ‘그린 라인’에 적용될 리사이클 원단을 공동 개발한다.


강태호(오른쪽) 효성티앤씨 상무가 이건오 무신사 스탠다드 본부장와 친환경 소재 도입 및 제품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효성]이번 협약으로 효성티앤씨는 리사이클 원단을 개발해 공급하기로 했다. 리사이클 원단은 효성티앤씨가 투명 페트병을 재활용한 친환경 리사이클 섬유 ‘리젠’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무신사는 올해 상반기에 친환경 티셔츠 등이 포함된 ‘그린 라인’을 제작 및 출시할 계획이다.


효성티앤씨는 최근까지 지자체와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섬유 ‘리젠서울’, ‘리젠제주’, ‘리젠오션’을 생산하고 이를 의류 및 가방으로 제작해왔다. 지난해 12월에는 모던한복 브랜드인 ‘리슬’과 협업해 ‘리젠’이 적용된 한복 10여종을 선보이기도 했다. 회사는 향후에도 친환경 패션 브랜드들과의 협업도 확대할 방침이다.


1011pin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1-21 15:38: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