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교, ‘써밋 어휘력’ 한자 어휘 학습 기술 특허 취득... 에듀테크 전문성 입증

  • 기사등록 2021-12-08 11:49:3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대교(대표이사 강호준)는 디지털 AI 퍼포먼스 러닝 브랜드 ‘대교 써밋 어휘력’의 핵심 기술인 ‘한자 어휘 학습 서비스 방법 및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특허 취득은 에듀테크 시장에서 기술력과 전문성을 입증받은 결과이다.


대교 학습 교사가 ‘한자 어휘 학습 서비스 방법 및 시스템’을 활용해 학습지도 하고 있다. [이미지=대교]

이번 특허기술은 기존에 없던 한자 어휘의 학습에서 평가까지 전체 학습 관리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교과서 용어의 70% 이상인 한자 어휘 학습을 위해 학년별 교과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빈도 어휘의 순차적 학습과 학년별 교과 개념 어휘 학습을 제공하여 학습 효율성을 극대화했다는게 대교측 설명이다. 특히 사전 진단인 메타인지 테스트를 통해 모르는 어휘 위주로 학습을 진행해 단기간 어휘력 상승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학습 방법에는 주제별 학습으로 어휘 간의 관계를 구조화하고 풍부한 활용 예문을 제공해 보다 쉽게 어휘를 익힐 수 있으며, 주기적인 복습과 진단을 통해 완전학습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대교 관계자는 "최근 비대면 수업으로 인한 학력 저하로 문해력 향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대교 써밋 어휘력은 문해력과 교과 실력을 모두 향상시킬 수 있는 맞춤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대교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기업으로 7회 연속 선정됐으며, 교육업체 에스티유니타스의 유아동 전집 및 초등 온라인 교육 플랫폼 전문기업 '에스티키즈(ST Kids)'를 인수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08 11:49: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