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밸류 유통] 아모레퍼시픽∙대상∙동원산업∙세븐일레븐…탄소중립∙식품품평회∙참치세트∙과메기
  • 기사등록 2021-12-08 09:31:3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아모레퍼시픽, SK E&S와 재생에너지 공급 업무협약 체결


아모레퍼시픽이 7일 SK E&S(대표이사 유정준, 추형욱)와 ‘탄소중립을 위한 재생에너지 공급 업무협약’을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체결했다. SK E&S는 수소, 재생에너지, 에너지솔루션, 친환경 LNG 등 4대 핵심사업을 주축으로 그린포트폴리오를 구축한 글로벌 친환경 에너지 기업이다. 


안세홍(왼쪽) 아모레퍼시픽 사장과 추형욱 SK E&S 사장이 7일 ‘탄소중립을 위한 재생에너지 공급 업무협약’을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체결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협약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은 SK E&S의 재생에너지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아 지속가능경영 약속 이행과 RE100 달성을 가속화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아모레퍼시픽과 SK E&S는 더 나아가 재생에너지 시장 활성화를 위한 공동 투자방안을 마련하고 기업의 재생에너지 사용을 독려할 수 있는 제도와 정책 개선방안을 제언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대상, ‘제2회 DLG 국제식품품평회’ 9개 제품 수상


대상(대표이사 임정배)이 전북 익산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에서 열린 ‘제2회 DLG 국제식품품평회’에서 금상 6개, 은상 2개, 동상 1개 등 총 9개의 상을 수상했다. DLG 국제식품품평회는 1885년 설립된 국제 품질평가기관 독일농업협회(DLG)가 주관하는 식품 품질 경연 대회다. 국내에서는 2019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렸으며, 국내 14개 기업에서 출품한 186개 제품을 대상으로 평가를 거쳐 수상 제품이 선정됐다.


제2회 DLG 국제식품품평회 시상식에 참석한 유신호(왼쪽) 대상 마케팅기획팀장과 카타리나 린 독일농업협회 부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대상]

대상은 이번 대회 햄·소시지 부문에서 금상 6개, 은상 2개, 동상 1개 등 총 9개의 상을 받았다. 금상을 수상한 제품은 △청정원 건강생각 칼집비엔나 △청정원 널 응원해 프랑크 △청정원 리치부어스트 칼집비엔나 △청정원 리치부어스트 칼집프랑크 △콘치즈 리치부어스트 △에스세블락소시지SF 등이다. 은상은 △청정원 참나무로훈연한 살코기햄 △담백하고 건강한베이컨 동상은 △청정원 참나무로 훈연한 고소한햄이 각각 수상했다.


◆동원산업, ‘동원 眞 프리미엄 참치세트’ 판매


동원산업(대표이사 이명우)이 8일 밤 9시 50분부터 CJ온스타일 ‘최화정쇼’를 통해 최고급 참치회로 구성된 ‘동원 眞 프리미엄 참치세트’를 판매한다. ‘동원 眞 프리미엄 참치세트’는 최고급 참치 어종인 참다랑어와 동원산업이 직접 어획한 황다랑어로 구성됐다. 


[이미지=동원산업]

동원산업은 이번 ‘동원 眞 프리미엄 참치세트’ 홈쇼핑 판매를 기념해 방송 중 지중해산 참다랑어 해체쇼를 진행한다. 30년 이상 경력의 동원산업 소속 참치 해체 전문가가 직접 방송에 출연해 현장에서 참다랑어를 해체하고 참치회의 해동법부터 레시피까지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포항 ‘구룡포 과메기’ 산지직송 서비스 선보여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이사 최경호)이 포항 구룡포 과메기를 산지직송으로 선보인다. ‘구룡포과메기야채세트’는 포항 구룡포에서 직송한 과메기(200g)와 물미역, 김, 배추, 쪽파, 고추, 마늘 등 과메기와 같이 곁들여 먹는 야채와 소스로 구성됐다.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과메기 대표 산지인 포항 구룡포 지역 생산자와 계약을 맺고 직접 배송 방식으로 판매한다. 이번 예약 주문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은 집 앞 가까운 편의점에서 과메기를 주문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 과메기세트는 내달 말까지 전국 세븐일레븐 점포와 모바일앱(세븐앱)을 통해 예약 주문할 수 있으며, 지정 주소지까지 무료 택배 배송된다. 배송 기간은 2~3일 소요된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08 09:31: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