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밸류 금융] 신한카드∙현대카드∙롯데카드∙우리카드...구독서비스∙소비자보호

  • 기사등록 2021-12-08 09:36:34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민준홍 기자]

◆신한카드, SKT 구독서비스 '우주패스' 전용카드 선보여


신한카드(대표이사 임영진)가 SK텔레콤(대표이사 유영상)의 구독상품 패키지 '우주패스'와 'T멤버십'에 특화된 전용 PLCC 'T우주 신한카드'를 출시했다.

신한카드, SKT 구독서비스 '우주패스' 전용카드. [이미지=신한카드]'T우주 신한카드'는 '우주패스' 이용에 부담을 없애고자 월 구독료 전액 캐시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카드는 'T멤버십' 적립 포인트 'T플러스포인트' 적립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11번가 등 이용시 5% 포인트 적립할 수 있다. 편의점, 제과점, 커피전문점 등 생활친화업종은 10% T플러스포인트가 적립된다. 


◆현대카드, AI 모니터링 시스템 및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위원회 도입해


현대카드(대표이사 정태영)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해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와 내부통제체계를 도입했다.

현대카드 CI. [이미지=현대카드]

이번 도입을 통해 카드론, 리볼빙 등 금융 상품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완전판매' 가능성을 없애고자 업계 최초로 AI(인공지능) 상담원을 통한 판매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했다. 네이버클라우드의 '클로바(CLOVA) AiCall'을 기반으로 AI 상담원이 상품 이용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상품 이해 여부를 확인하고 부족한 설명을 다시 제공한다.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최고 의사결정 기구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위원회'의 첫 회의를 개최했다.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임원들은 상담 내용을 직접 청취하면서 개선점을 논의해 바로 실행한다. 특히 금융당국이 권고하는 '연 2회'가 아닌 '분기 1회'로 운영해 불완전판매 예방 등 선제적인 소비자보호에 나설 계획이다.


◆롯데카드, 정기 구독 서비스 '드라이닝케어' 선보여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가 신규 정기구독 서비스 '드라이빙케어'를 선보였다. 

 

롯데카드, 드라이빙케어. [이미지=롯데카드]

'드라이빙케어'를 구독하면 매월 주유 할인쿠폰, GS칼텍스 세차 모두의 주차장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1회 전국 스피드메이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차랑경정비 쿠폰북과 타이어 파손 보상 보험을 제공하고 차량 정보∙시세∙금융관리 서비스을 이용할 수 있다이달 31일까지 드라이빙케어를 최초 가입한 고객에 한해 '스피드메이트 와이퍼 교환권'을 제공한다.

 

◆우리카드, 세금 납부 고객 대상 이벤트 진행


우리카드(사장 김정기)가 세금 납부 고객 대상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카드, 세금 납부 혜택. [이미지=우리카드]

이달 15일까지 이벤트 응모 후 종합부동산세, 소득세, 상속세 등 국세를 납부하는 우리카드 고객에 한해 이용 금액에 따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등을 받을 수 있다. 개인 신용 고객은 최대 12개월의 무이자할부 및 24개월 부분 무이자할부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junhong2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08 09:36: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재무분석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핫 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