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KB증권·신용보증기금∙KB국민은행, ESG MOU 체결


KB증권(대표이사 김성현, 박정림),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25일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민간투자사업 투자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ESG 민간투자사업의 투자 촉진 및 금융지원을 위해 협력하고 관련 사업 발굴 노하우 및 네트워크 등을 공유하기로 했다.


서울 여의도 KB증권이 입주해있는 더케이빌딩. [사진=더밸류뉴스]

첫 지원으로 12월 발행 예정인 ESG 유동화채권 2800억원(예정)을 ‘제2경인연결고속도로’ 사업에 투자한다. 민간투자사업 최초의 보증부 ESG 인증 채권으로 한국신용평가 ESG ‘SB1’등급(채권 사회부문 1등급)을 받았다.


민간투자사업은 ‘사회기반시설에 대한 민간투자법’에 의해 환경영향(E)‧사회편익(S)‧책임경영(G)이 사업 전반에 걸쳐 철저히 관리되는 대표적 민관합동 ESG 프로젝트다. KB증권은 이번 협약을 통해 ESG 생태계 조성을 위한 민간투자사업의 역할을 알리고 민간투자사업을 통한 ESG 확산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한화투자증권, 신입사원 메타버스 채용설명회 개최


한화투자증권(대표이사 권희백)이 다음달 1~3일 3일간 메타버스를 활용한 2021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설명회를 실시한다. 2021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분야는 본사 영업(IB영업), 지점 영업(PB), 본사 지원(글로벌 전략 기획, 디지털∙테크, IT, 리스크)이다


[이미지=한화투자증권]

메타버스 채용설명회는 대표이사 인사를 시작으로 회사 소개 및 선배 사원 합격 후기 등 콘텐츠를 제공하고 일대일 직무 상담 및 채용 절차 상담 등도 지원한다. 일대일 직무 상담은 현업 선배들이 상담자로 참여해 조언과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인사 상담 부스에서는 채용 절차 및 단계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또 메타버스 채용설명회 플랫폼 내부의 콘텐츠들은 직무 상담이 종료되는 다음달 3일 이후에도 서류 접수 마감일까지 자유롭게 접속해 시청할 수 있다. 2021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과정은 12월 10일 오후 3시까지 한화그룹 채용사이트 한화인을 통해 접수하고 면접과 인턴십을 거쳐 최종 합격 여부가 결정된다.


◆KTB투자증권, 유진저축은행 계열사 편입


KTB투자증권(대표이사 이창근)이 25일 유진저축은행의 100% 주주인 유진에스비홀딩스 지분 취득을 완료하고 계열사로 편입했다. 금융위원회는 전일 열린 정례회의에서 유진저축은행 인수 관련 KTB투자증권의 출자승인 심사 안건을 승인했다. 


이에 KTB투자증권은 유진저축은행 지분 100%를 보유한 유진에스비홀딩스 지분을 취득하고 인수대금 지급을 완료했다. KTB투자증권은 유진에스비홀딩스 지분 60.19%를 2003억원에 취득했다. 지분 인수에 함께 참여한 기관투자자 지분 29.91%를 포함하면 총 지분 90.1%, 매매대금은 2999억원이다.


서울 여의도 KTB투자증권, [사진=더밸류뉴스]

이번 편입으로 KTB금융그룹은 소매금융부문까지 서비스 영역을 넓히게 됐다. 증권·자산운용·VC·PE·신용정보 등 기존 편제에 저축은행을 더해 수익구조를 다변화하고 사업 포트폴리오의 안정성도 높였다. 여기에 계열사간 시너지 창출도 가능할 것으로 회사는 평가했다.


유진저축은행은 자산규모 업계 7위권 대형 저축은행으로 BIS 비율(2020년말 기준)이 16.3%로 자본건전성은 양호하다. 올해 3분기까지 영업이익 875억원, 당기순이익 668억원을 기록했다. 유진저축은행은 유진에스비홀딩스와 합병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유진저축은행이 유진에스비홀딩스를 합병하게 되면 KTB투자증권은 동일한 지분율의 유진저축은행 지분을 직접 보유하게 돼 지배구조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KTB투자증권은 기대했다. 금융위원회의 합병인가 승인을 통해 두 회사가 합병하면 인수절차가 마무리된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1-25 17:58: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