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네시스, 첫 브랜드 복합 문화 공간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 공개... "한국 고유함 전해"

  • 기사등록 2021-11-11 10:47:40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민준홍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대표이사 장재훈)는 첫 브랜드 복합 문화 공간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을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제네시스, 첫 브랜드 복합 문화 공간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 공개. [사진=현대자동차]

'제네시스 하우스'는 '더 하이라인', '리틀 아일랜드' 등이 있는 뉴욕 맨해튼의 문화 예술 중심지 '미트패킹 디스트릭트' 위치해 있다. 차량 전시, 레스토랑, 라이브러리, 공연장, 테라스 가든 등을 포함한 복합 브랜드 거점으로, 바쁜 일상에 휴식과 예술적 영감을 충전하는 도심 속 문화의 오아시스를 지향한다.


'제네시스 스튜디오 하남', '제네시스 수지' 등을 통해 브랜드 철학의 정수를 담은 거점을 디자인해 온 건축 사무소 '서아키텍스'와의 협업으로 완성된 '제네시스 하우스'는 차량 전시 공간을 넘어 도심 속 문화 공간으로 자리 잡을 예정이다. 1층은 제네시스의 전 라인업부터 미래 브랜드 비전을 담은 콘셉트카까지 다양한 차량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으로 구성했다. 


제네시스 차량을 하나의 예술품으로 감상할 수 있도록 꾸며, 밖에서 보이는 차량을 제네시스 브랜드 컬러가 사용된 메탈 커튼으로 덮어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고객들의 눈길을 끌도록했다. 전시 차량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전담 큐레이터를 통해 들을 수 있으며, 글로벌 브랜드 거점인 만큼 영어뿐만 아니라 스페인어, 불어, 중국어, 한국어 등 다양한 언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제네시스 하우스' 2층은 ''한국적 일상의 향유'를 테마로 △티 파빌리온 △라이브러리 △제네시스 하우스 레스토랑 △테라스 정원 등 한국 고유의 미와 정서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티 파빌리온'은 제네시스 하우스의 대표적이고 상징적인 공간으로, 서가에 둘러싸인 서재이자 다실로 고유한 분위기를 선보인다.


'티 파빌리온'과 함께 위치한 라이브러리는 럭셔리 아트북 출판사 '애슐린'과 한국 전통문화의 가치를 보존하고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널리 알리는 비영리 문화단체 '아름지기'와의 협업을 통해 엄선된 국· 내외 예술, 디자인, 음식, 여행 관련 서적 등이 비치되어 있다. 향후 한국의 문화적 요소를 담아낸 제네시스 오리지널 서적도 선보일 예정이다.


미국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한국 전통주와 막걸리, 청주와 소주를 베이스로 한 칵테일도 선보일 예정이며 각각의 음식에 어울리는 그릇 또한 한국 작가들의 손길로 제작하여 하나하나 뉴욕으로 고이 옮기는 등 세심한 부분까지 한국의 정서를 느낄 수 있도록 마련했다.


2층 야외에 위치한 '테라스 정원'은 한옥 특유의 낮은 담 안쪽 마당과 담너머의 골목 개념을 반영한 공간으로 허드슨 야드와 허드슨 강, 그리고 더 하이라인을 바라보며 차나 커피 한 잔을 즐길 수 있는 편안한 공간으로 조성됐다.


마지막으로 지하 1층에는 신차 출시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는 다목적 공간인 '셀러 스테이지'가 위치하고 있다. 3면 LED 무대와 조명, 음향 시스템이 갖춰져 있어 다양한 행사가 가능하며 제네시스는 이를 활용한 아티스트, 로컬 커뮤니티와의 연계 행사 등도 준비 중에 있다.


장재훈 제네시스 브랜드 대표이사는 "'제네시스 하우스'는 단순한 차량 전시 공간이 아닌, 서로의 영감을 공유할 수 있는 도심 속 문화 오아시스로 자리할 것"이라며 "대담하고 혁신적인 브랜드 정신을 전파하는 동시에 집을 찾아온 손님을 정성을 다해 대하는 한국 문화와 같이 진정성 있는 고객 응대로 제네시스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junhong2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1-11 10:47: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