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편집자 주] 국내 주요 기업에 성공 취업한 입사자들로부터 직접 취업 비결과 노하우를 들어보는 ‘취뽀(취업 뽀개기)’시리즈를 연재합니다. 사상 초유의 취업난 시대를 이기고 우리 사회의 어엿한 직장인으로 첫발을 내딛기까지의 생생한 취업 팁과 정보를 전하겠습니다. 국내 주요 기업의 HR(human resource) 전략과 인재상도 제시합니다.

[취뽀 인터뷰] 한국관광공사 신입사원에게 듣는 입사 노하우. [이미지=더밸류뉴스]  

[더밸류뉴스 특별 취재팀=신현숙 문성준 민준홍 김도형 기자] '낙타가 바늘구멍에 들어가기보다 어렵다'는 취업대란의 시기에 기업들이 하반기 공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더밸류뉴스가 국내 주요 기업에 성공 취업한 입사자들로부터 직접 취업 비결과 노하우를 들어보는 ‘취뽀’ 시리즈를 기획했다.


취뽀 시리즈 세번째는 국내 관광산업을 책임지는 한국관광공사다. 더밸류뉴스 특별 취재팀은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한국관광공사 본사에서 신입사원을 직접 인터뷰했다. 이번 인터뷰 주인공인 임소연 주임은 지난해 6월 입사했으며 홍보팀에서 근무 중이다. 


임소연 주임은 “지원하실 때 지원동기에 ‘저는 여행을 정말 좋아하고 관광업을 좋아하기 때문에 한국관광공사에 지원합니다’라고 쓰시면 이제 가장 떨어지기 쉬운 자소서가 된다”고 조언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1-05 09:26: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