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리온홀딩스, 중국 암 체외진단제품 생산 설비 구축...”국내 바이오벤처 기술력 활용” - 중국내 합작법인 설립 이후 체외진단 분야 기술 발굴·도입 중
  • 기사등록 2021-11-04 14:04:25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문성준 기자]

오리온홀딩스(회장 담철곤)가 중국에 대규모 양산 설비를 갖추고 현지 시장 진출 기반을 마련했다.  


오리온홀딩스는 4일 중국 내 암 체외진단 제품 양산을 위한 현재 생산 설비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 설비는 중국 파트너사인 ‘산둥루캉의약’의 공장이 위치한 산둥성 지닝시에 들어섰다. 지난 9월 암 체외진단 제품 개발을 위한 실험실을 준공한데 이어 생산 설비까지 갖추며 바이오 시장 진출의 토대를 다졌다. 


서울 용산구 오리온 본사 전경. [사진=오리온]

오리온 홀딩스는 지난 3월 설립한 중국 내 합작법인 ‘‘산둥루캉하오리요우생물기술개발유한공사’를 통해 체외진단 분야의 기술 발굴 및 도입을 추진 중이다. 국내 우수 바이오벤처 기업의 기술을 중국 시장에서 선보여 ‘K-바이오’ 시대의 포문을 연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파트너사인 ‘지노믹트리’, ‘큐라티스’ 등에 100억원을 투자하고 중증질환 체외진단 분야의 국내 우수 바이오벤처 기업을 발굴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국내 제약∙바이오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한∙중 제약∙바이오 발전 포럼’ 역시 정기적으로 개최 중이다.


오리온홀딩스 관계자는 “현지 설비를 기반으로 중증질환, 전염성질환 등 국내 우수한 바이오벤처 기술을 발굴해 중국 현지 바이오 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854123@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1-04 14:04: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