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와 코스닥협회(협회장 장경호)가 코스닥 시장 ESG 경영 환경 조성에 의견을 같이 했다.


3일 한국거래소는 코스닥협회와 “코스닥시장의 ESG 경영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코스닥 상장기업의 ESG 인식제고 및 ESG 경영문화 확산을 위한 상장기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홍순욱(왼쪽부터)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 본부장은 장경호 코스닥협회 회장과 코스닥시장 ESG 경영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거래소]

공동으로 추진할 주요 협력사업은 △코스닥 상장기업들의 ESG 경영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ESG 설명회’ 개최 △코스닥 상장기업내 ESG 경영 전문가 양성을 위한 ‘ESG 심화교육 과정’ 도입 △코스닥 상장기업 경영진들의 ESG 경영 필요성에 대한 인식 확산을 위한 ‘코스닥 ESG 포럼’ 운영이다.


코스닥협회 장경호 회장은 “ESG가 산업 전반에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는 만큼 코스닥기업도 ESG라는 거대한 변화의 물결에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며, “한국거래소와 ESG 업무협약을 통해 코스닥기업들이 ESG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거래소 홍순욱 코스닥시장본부장은 “한국거래소와 코스닥협회는 코스닥기업이 자발적으로 ESG 경영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새로운 경영전략으로 삼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코스닥기업들이 ESG로의 경영 패러다임 전환을 성공적으로 이룰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1-03 13:21: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