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의 새로운 사령탑으로 권영수 LG 부회장이 선임됐다. 


25일 LG에너지솔루션은 이사회를 개최해 권 부회장을 새로운 CEO로 선임하기 위한 임시주총을 11월 1일에 소집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권 부회장은 임시주총 승인 및 이사회 후 11월 1일자로 LG에너지솔루션의 대표이사 부회장으로서 업무를 시작하게 된다.

권영수 LG에너지솔루션 대표이사 부회장 겸 LG 대표이사 부회장. [사진=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은 권 부회장이 배터리 사업에 대한 이해와 통찰력이 높고 고객과 투자자를 포함한 이해 관계자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경영자라고 평가했다. 실제 권 부회장은 2012년부터 LG화학 전지사업본부장을 맡아 아우디, 다임러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로부터 수주를 이끌어 내며 취임 2년만에 전기차 배터리 고객사를 10여개에서 20여개로 두 배 확대시켰으며 전기차 등에 사용되는 중대형 배터리를 시장 1위 지위에 올려 놓은 바 있다.


특히 미래를 준비하면서 치열한 경쟁 속에서 현재의 글로벌 사업 지위를 유지, 강화할 수 있는 리더십과 경영능력이 감안됐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권 부회장은 LG전자와 LG디스플레이 CFO와 CEO를 거치며 다수의 대규모 글로벌 사업장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는 평가다.


앞서 권 부회장은 2018년 6월 구광모 LG 대표이사 중심의 경영체제가 출범함에 따라 그 해 7월 구 대표를 보좌할 지주회사 COO(최고운영책임자)로 선임된 이후 전자∙화학∙통신 분야의 주력 사업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 장기적 관점에서 LG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정비∙강화하면서 미래를 준비하는 구 대표를 보좌해 왔다. 


권 부회장은 경기고등학교를 졸업 후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한국과학기술원(KAIST) 대학원 산업공학 석사를 마쳤다. 1979년 LG전자 기획팀에 입사한 이래 LG전자 재경부문장 사장(2006년), LG필립스LCD 대표이사 사장(2007년), LG디스플레이 대표이사 사장(2008년) 등을 거쳐 2018년 LG 대표이사(COO) 부회장으로 선임됐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0-25 14:49: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