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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김도형 기자]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블록체인 사업 분야 강화에 나섰다.


22일 컴투스는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 토큰) 기술 기반의 미국 디지털 컬렉션 전문 기업 캔디 디지털(Candy Digital)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컴투스 CI, 캔디 디지털 CI. [사진=컴투스]

컴투스는 캔디 디지털의 시리즈A 투자에 1000만 달러(한화 약 120억원) 규모로 참여를 결정했다. 향후 게임 관련 투자자로서 디지털 수집품 분야뿐만 아니라, 블록체인과 게임 사업 부분에 대한 업무 협의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캔디 디지털은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스포츠 카드 등을 제작∙유통하는 NFT 기업으로, 메이저리그 베이스볼(MLB)과 내셔널풋볼리그(NFL), 북미아이스하키리그(NHL), 메이저리그사커(MLS) 등 세계적 스포츠 리그의 라이선스를 확보하고 있는 미국 기업 파나틱스와 글로벌 암호화폐 투자사인 갤럭시 디지털 등이 함께 설립했다.

 

세계 최대 프로 야구 리그인 메이저리그 베이스볼(MLB)의 NFT 사업에 대한 독점 라이선스를 확보하고 있는 캔디 디지털은 선수, 리그, 팀, 경기장, 어워드뿐만 아니라 하이라이트 경기 및 역사적 순간을 담은 영상과 오디오 클립 등 스포츠 팬들이 열광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토큰 형태의 디지털 자산으로 제작하면서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컴투스는 MLB, KBO, NBA 등 공식 라이선스 기반의 스포츠 게임을 전 세계에 서비스해온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NFT가 도입되는 새로운 글로벌 스포츠 게임 시장을 분석하고 다양한 사업 방향을 논의 발전시킬 예정이다.


moldaurang@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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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1-10-22 10:1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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