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JW바이오사이언스, ‘췌장암 진단 바이오마커’ 비독점 기술이전…"글로벌 시장 입지 다져"

- CFB와 CA19-9 기반 췌장암 조기 키트 개발 중

  • 기사등록 2021-09-14 13:58:06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문성준 기자]

JW바이오사이언스(대표 함은경)가 스웨덴 진단기업과 췌장암을 조기 발견할 수 있는 특허의 기술이전 계약 체결에 성공했다.


JW생명과학의 자회사인 JW바이오사이언스는 스웨덴 진단기업인 ‘이뮤노비아(Immunovia AB)’와 ‘다중 바이오마커(CFB, CA19-9)’의 특허에 대한 비독점적 기술이전(통상실시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JW바이오사이언스의 원천 특허는 바이오마커인 CFB와 CA19-9를 동시에 활용해 췌장암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진단 기술이다. JW바이오사이언스가 해당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국가는 미국, 중국, 유럽 등 24개국이다. 


함은경(왼쪽) JW바이오사이언스 대표가 13일 패트릭 달렌(오른쪽) 이뮤노비아 대표와 ‘다중 바이오마커(CFB, CA19-9)’의 특허에 대한 비독점적 기술이전(통상실시권)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 중이다. [사진=JW바이오사이언스]

이뮤노비아는 이번 계약에 따라 CFB와 CA19-9에 대한 글로벌 상업화 권리를 확보하게 됐다. 이 외 계약의 세부사항과 계약 규모 등은 공개되지 않았다. 


JW바이오사이언스는 원천 특허에 대해 비독점적으로 사용권한을 부여하는 이뮤노비아와의 기술이전 계약을 계기로 글로벌 체외진단시장에서 유리한 입지를 다질 예정이다. JW바이오사이언스는 현재 자체적으로 CFB와 CA19-9를 토대로 췌장암 조기 진단 키트를 개발 중이다. 해당 키트가 상용화되면 극소량의 혈약만으로 조기 췌장암 환자를 판별할 수 있어 평소 건강검진 등을 통해 췌장암을 조기 검진할 수 있을 예정이다.  


a854123@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9-14 13:58: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