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삼성증권(사장 장석훈)은 KRX 2차전지 K-뉴딜 지수와 KRX BBIG K-뉴딜 지수를 추종하는 ETN 4종을 신규로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삼성증권 모델이 KRX 2차전지 ETN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증권]

이번에 신규 상장된 ETN 4종은 '삼성 KRX 2차전지 K-뉴딜 ETN', '삼성 KRX 레버리지 2차전지 K-뉴딜 ETN', '삼성 KRX BBIG K-뉴딜 ETN', '삼성 KRX 레버리지 BBIG K-뉴딜 ETN' 이다.


KRX 2차전지 K-뉴딜 지수는 유가증권시장 및 코스닥 시장 상장 종목 중 2차전지 산업군 내 대표기업 10종목을 구성종목으로 하는 지수이다. 주요 2차전지(Cell) 생산업체 및 2차전지 소재 생산업체가 포함되어 있다. 7월말 기준 해당지수를 구성하는 주요종목으로는 삼성SDI, LG화학, SK이노베이션, 포스코케미칼 등이 있다.


하반기 자동차 회사들의 전기차 출시 확대와 각국 정부의 환경 규제 정책 강화 등 배터리 수요 증가로 2차전지 산업은 긍정적 전망 업종이다. 2차전지 산업군에 집중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ETN이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소액으로도 여러 종목을 분산하여 매수할 수 있는 ETN을 통해 경쟁력 있는 한국 기업에 투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KRX BBIG K-뉴딜 지수는 한국주식시장을 선도하는 주도산업인 2차전지, 바이오, 인터넷, 게임 총 4개 산업군 내 대표기업 3종목씩 총 12종목으로 구성된 지수다. 7월말 기준 해당지수를 구성하는 주요종목은 카카오게임즈, 카카오, 삼성바이오로직스, NAVER 등으로, 한국의 미래 산업에 분산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다. 


삼성증권에서 신규 발행한 ETN 4종은 2026년 8월 18일까지 거래가 가능하다. 올해부터는 레버리지 ETP를 거래할 경우 '금융투자교육원'의 사전교육을 이수해야만 매수가 가능하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8-18 15:20: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