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미성 기자]

'배달의 민족'의 서빙로봇 '딜리플레이트'가 직원 부담을 덜고 고객 만족 서비스를 높이고자 전국 외식 매장에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물품 배달과 서빙 등 인간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대체할 수 있는 '서비스 로봇' 시장이 본격적으로 확대되는 모습이다. 


배민의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SFG신화푸드그룹이 운영하는 외식 매장에 '딜리플레이트' 100대를 연내 공급하기로 했다고 31일 밝혔다. 딜리플레이트는 우아한형제들이 제공하는 서빙 로봇으로 위치추적, 장애물 감지 센서 등을 탑재해 사고를 방지하고 무거운 음식과 음료도 거뜬히 운반가능하다.


'배달의 민족'의 서빙로봇 '딜리플레이트'가 신화푸드그룹 외식 매장 내에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사진=배달의 민족]

SFG신화푸드그룹은 한식 브랜드 우설화·송도갈비·중식 하인선생 등 20여개 외식 브랜드를 운영 중이며, 110여개 매장을 전국적으로 보유하고 있다.


배민은 서빙로봇 대중화를 위해 지난달 단기 렌탈 상품을 출시했다. 다음달까지 최대 47% 할인된 가격으로 서빙로봇을 이용할 수 있다. 또 외식업 사장들이 서빙로봇을 이용해 볼 수 있도록 한 달 단기 상품 등 다양한 상품을 운영 중이다.


김요섭 우아한형제들 로봇사업실장은 "우아한 형제들은 서빙로봇을 시작으로 조리로봇, 패키징 솔루션 등 다양한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된 스마트 레스토랑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딜리플레이트는 기능과 제조사에 따라 5개 모델이 있으며, 전국 305개 식당에서 활용되고 있다. 


kbg073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5-31 13:19: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