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유신 기자]

네이버와 대한항공이 항공 서비스 분야의 디지털 혁신과 미래 경쟁력을 도모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한성숙(왼쪽 세번째) 네이버 대표이사가 25일 업무협약 체결식을 갖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장성현 대한항공 부사장, 우기홍 대한항공 대표이사, 한성숙 대표이사, 최인혁 네이버 COO. [사진=네이버]

양사는 ‘사용자 경험 증진’을 목표로 대한항공이 보유한 항공서비스 사업 기반과 노하우, 네이버의 AI기술과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NCP)∙페이∙콘텐츠 서비스 등 디지털 역량을 서로 연계해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하고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가기로 했다. 


대한항공은 네이버의 AI기술과 플랫폼을 이용해 항공권 발권부터 체크인, 탑승까지 이어지는 서비스 흐름을 간편화하고 항공기 기내에서 네이버의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또한, 네이버의 음성인식 및 자연어 처리 기술 등을 통해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고 대한항공 홈페이지와 앱에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고 네이버페이로 항공권을 결제할 수도 있게 하는 등 다양한 협력 모델을 모색할 방침이다.


이에 대해 네이버는 사용자가 항공여행 과정에서도 자사 서비스를 통해 편리함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하고, 그 과정에서 축적된 사용자 패턴이 원천 기술의 고도화로, 고도화된 기술은 또다시 서비스에 반영되어 사용자 만족도를 높이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 갈 계획이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와 대한항공은 ‘사용자 경험 증진’이라는 목표를 공유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거리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갈 것”이라며, “네이버는 기술과 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항공 서비스 분야에 한층 ‘스마트함’을 더하고, 동시에 네이버 서비스 전반의 고도화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기홍 대한항공 대표이사는 “네이버가 가지고 있는 플랫폼, 콘텐츠 및 신기술을 대한항공의 항공 서비스 제고에 활용한다면 고객 가치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네이버와의 협력을 통해, 급속히 변화하는 항공산업 추세에 따른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pyusin213@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2-26 08:56: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재무분석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