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유신 기자]

일본 도쿄 중심가 백화점에서 'K 팝업 매장'이 1개월 동안 운영된다.


KOTRA는 2월 23일부터 3월 28일까지 일본 도쿄 번화가 시부야의 마루이 백화점에서 ‘온·오프라인 K-Style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일본에서는 ‘사랑의 불시착’, ‘이태원 클라쓰’ 등의 한국 드라마가 폭발적 인기를 끌면서 화장품, 식품, 패션 등 한국의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우리 화장품의 일본 수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57.3%의 증가율을 보이면서 빠른 속도로 일본 소비시장에 영향을 주고 있다.


이어 주 고객층이 20·30대인 마루이 백화점의 자체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국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 개설에 대한 고객의 수요가 높았고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이번 행사가 기획됐다. 


KOTRA는 마루이 백화점 시부야점 1층 팝업스토어에서 한국 중소·중견기업 43개사의 K뷰티·K푸드 제품을 선보이며, 백화점 자사 한국화장품 전용 온라인 쇼핑몰 코리아주(KOREAJU) 등에서도 동일한 상품을 판매한다. 팝업스토어는 현지 소비자의 체험공간으로, 매장에서 체험한 경험을 온라인 쇼핑몰로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 


일본의 소비자들이 팝스토어에서 우리기업 제품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KOTRA]
권평오 KOTRA 사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일본 소비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어, 지금이 현지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기 좋은 기회다”라며 “향후 온·오프라인 유통망과의 협력을 강화해 일본에서 K-소비재의 저변을 넓혀나가겠다”라고 밝혔다.


pyusin213@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2-24 09:17: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