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유신 기자]

한국의 사회혁신가 11명이 카카오로부터 2년간 매달 200만원씩을 지원받는다. 카카오의 기업 재단 카카오임팩트가 올해 첫 프로젝트로 사회혁신가들을 지원하는 ‘카카오임팩트 펠로우십’ 시즌1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펠로우십은 사람에 대한 투자를 통해 소셜임팩트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소셜벤처, 미디어, 비영리단체, 활동가, 연구자 등 다양한 ‘사회혁신가’를 선정해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카카오임팩트 펠로우십 시즌 1 포스터. [이미지=더밸류뉴스(카카오 제공)]

이는 2019년 11월 카카오임팩트 이사회의 발의로 시작돼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기획을 시작하고 선정 절차를 밟았다. 이 과정에는 추천부터 최종 선정까지 외부 전문가가 참여해 객관성을 확보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카카오임팩트는 오늘 홈페이지를 통해 펠로우십 시즌1의 펠로우로 선정된 11명의 사회혁신가를 공개했다. 


카카오임팩트 펠로우십 시즌 1 11인. [이미지=더밸류뉴스(카카오 제공)]
이들에게는 자신들이 추진하는 활동에 꾸준하고 안정적으로 몰입할 수 있도록 2년간 매 달 200만원의 활동비가 지원된다. 또한 가치 있는 일을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카카오 내외부의 다양한 홍보 채널 활용 및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지원책들이 제공될 예정이다. 


pyusin213@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2-16 15:10: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