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한샘이 자사 온라인몰 ‘한샘몰’에서 자체적으로 ‘라이브커머스(Live Commerce)’ 방송을 할 수 있는 채널 ‘샘LIVE’를 론칭한다. 첫 방송은 3일 오후 8시이며 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를 선보일 계획이다.


‘라이브커머스’는 웹, 애플리케이션 등의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을 뜻한다. TV홈쇼핑과 달리 채팅창을 활용해 시청자와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이에 한샘도 지난해 2월부터 다양한 온라인 유통 플랫폼에서 총 10여차례의 라이브방송을 진행하며 자녀방가구, 거실가구 등을 선보인 바 있다. 당시 방송 당 평균 시청자 수가 1만명을 넘기도 했다. 이에 자사 온라인몰인 ‘한샘몰’에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샘LIVE’를 론칭하게 됐다.


한샘 샘LIVE 첫방송에서 선보이는 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슈퍼화이트. [사진=더밸류뉴스(한샘 제공)]

첫 라이브방송은 한샘의 수도권 최대 매장인 ‘한샘디자인파크 기흥점’에서 진행된다. 실제모델하우스에 구현된 ‘슈퍼 화이트’ 리모델링 패키지를 보며 현관, 욕실, 부엌 등 각 공간 안내와 함께 시청자와 실시간 소통이 진행된다.


한샘에서 ‘샘LIVE’를 총괄하고 있는 김종필 O2O지원부서장은 “최근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높아지는 라이브커머스 수요에 맞춰 한샘도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샘LIVE를 론칭하게 됐다”라며 “샘LIVE에서는 한샘이 운영하는 모든 홈 인테리어 제품을 소비자들과 가까운 곳에서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나아가 국내를 대표하는 리빙 전문 라이브커머스 채널로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2-02 16:00: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