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현수 기자]

SK텔레콤(017670)과 페이스북이 국내 VR(Virtual Reality) 생태계 확장을 시도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VR 헤드셋인 ‘오큘러스 퀘스트2’(이하 퀘스트2)’는 국내 시장에서 향상된 성능으로 소비자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SK텔레콤의 ‘오큘러스 퀘스트2’ 시연 모습. [사진=더밸류뉴스(SK텔레콤 제공)]

통신사업을 영위하는SK텔레콤은 미국 글로벌 기업 페이스북의 최신형 혼합현실 기기인 퀘스트2의 유통권을 확보했고, 오는 2일부터 공식 판매를 시작한다.

SK텔레콤 측은 새롭게 출시하는 ‘퀘스트2’의 사양과 성능이 기존 국내 시장에 나와있는 타 제품들에 비해 혁신적인 상품으로 보고, 본격적인 국내 VR기기 대중화의 촉진제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퀘스트2’에 퀄컴 XR2 칩셋을 탑재해 기존 제품들 대비 처리 능력이 향상됐다. SK텔레콤은 공동개발에 참여하는 ‘크레이지 월드 VR’ ∙ ‘프렌즈 VR월드’ 등 게임을 출시할 계획에 있다. 또한, SK텔레콤 SK텔레콤의 ‘점프VR’ 플랫폼도 이용 가능하게 될 전망이다.

 

콜란 수엘(Colan Sewell) 페이스북 글로벌 세일즈 부사장은 "오큘러스 퀘스트2는 지금까지 출시된 제품 중 가장 빠르게 판매되고 있는 VR헤드셋으로, 많은 사람들이 가상공간에서 함께 즐기고 소통하고 있다"며, "이번 SK텔레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더욱 많은 사람들을 퀘스트2의 놀라운 경험 속으로 초대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전진수 SK텔레콤 MR서비스CO장은 “VR 디바이스 ‘퀘스트2’ 론칭을 계기로 SK텔레콤는 ‘점프VR/AR’ 플랫폼과 ‘점프 스튜디오’ 등을 아우르는 전방위 혼합현실 서비스 체계를 갖추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페이스북과 같은 글로벌 빅 플레이어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MR 서비스를 선도하고 관련 생태계 확장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SK 텔레콤과 페이스북의 파트너쉽은 지난 2019년부터 시작됐다. 양사 파트너십의 첫 결과물로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국내 시장에서 판매한 ‘오큘러스 GO’는 계약된 물량이 모두 판매된 바 있다.


mimimi001@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2-01 12:32: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