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국내 인공호흡기 및 호흡치료기 전문기업 (주)멕아이씨에스(058110, 대표이사 김종철)가 생산하는 호흡기치료기가 중국에 공급된다. 


멕아이씨에스는 호흡치료기 HFT500(중국 판매 제품명 HFT100)을 중국법인인 연태세종의료기계유한공사를 통해 중국으로 올 상반기 400대 납품 공급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2월부터 납품 예정이며, 중국의 가장 큰 시장인 상하이 지역 판매 대리점에 초도 물량 60대를 이미 공급 완료했고 설 연휴 이전 추가적으로 납품을 진행할 방침이다. 


멕아이씨에스 로고. [이미지=더밸류뉴스]

또, 산동성 빈저우시 및 연태시에 소재한 빈저우의과대학과 협력해 대학 및 산하병원에 10대 규모의 데모를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설 연휴 이후 각 병원 및 대학에 제품을 설치할 계획이다. 추후 동 대학, 연태시 고신구 정부와 한국산 의료기기 임상지원센터 설립을 추진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계약은 초대형 시장인 중국에서 당사의 호흡치료기에 대한 가치를 알아보고 납품계약이 이루어진 것으로, 우선 호흡치료기 시리즈인 HFT500 공급이 진행되고, 이어서 차세대 제품인 HFT700에 대해서도 현재 규격 및 성능검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HFT700에 대한 허가증 발급 시 초도 물량 200대를 공급하기로 중국 내 응급용 인공호흡기 제조회사로 시장점유율 1위인 협력회사와 합의가 됐다”고 전했다.


현재 멕아이씨에스가 신성장 동력으로 준비해온 호흡치료기 매출이 본격화 되는 가운데, 지난 11월 이탈리아와 영국에 초도 출하가 이루어진 후 프랑스, 독일, 스위스 등 의료기기 선진 시장인 유럽국가들과 추가적인 협의가 진행되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도 지난해 12월 중순 이후부터 정부의 행정명령에 따라 국내 대형병원을 중심으로 400여대의 설치를 완료하고 추가로 100여대의 발주가 예상되는 상황이다. 


멕아이씨에스는 올해 매출액의 30% 이상을 차세대 호흡치료기인 HFT700에서 달성할 것으로 계획하고 있다. 유럽시장과 국내시장에 이어 중국시장에서도 본격적으로 제품 공급이 진행되는 만큼 현재 심사 중에 있는 미국 FDA 승인 결과에 따라 그 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을 기대하고 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1-22 10:14: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재무분석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핫 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