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여전히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하이트진로(000080)가 비대면(언택트) 체육대회를 진행했다.


8일 하이트진로는 소방청과 공동으로 진행한 비대면 체육대회인 ‘2020 더 히어로 레이스(2020 tHero’s Race)’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관들의 체력 증진을 통해 성취감을 고취시키고 구성원간의 단합 및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미지=더밸류뉴스(하이트진로 제공)]

10월 1일부터 2개월간 진행된 ‘2020 더 히어로 레이스’는 GPS 기반 기록 측정 어플을 활용했으며 총 2만5000여명의 참여율을 보였다.


걷기, 달리기, 등산, 사이클 등 부문별로 진행된 대회에서 최종 우승자는 소방 공무원들이 차지해 표창과 함께 총 1500만원의 상금을 수여 받을 예정이다. 전체 순위에 오르지 못한 하이트진로 임직원들의 순위를 따로 선정해 상위권 팀과 직원들에게 소정의 상품을 전달했다.


소방청과 함께 한 비대면 체육대회는 올해 정부의 인사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은상을 받으며 모범사례로 평가 받은 바 있다.


소방 공무원 참가자 임정섭 씨는 “언택트 시대에 외부 활동이 제한되어 있는 요즘 이번 대회를 통해 체력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이번 대회가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고생하는 소방관들과 하이트진로 임직원들의 일상에 활력이 됐기를 바란다”며 “일상 속에서 기초체력을 증진시켜 부상이나 안전사고 발생률을 줄일 수 있도록 내년부터 비대면 체육대회를 정례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는 2018년 소방청과 ‘소방공무원 가족 처우 개선과 국민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이후 장학금 및 위로금 지원, 힐링캠프 진행 등 소방관 유가족 지원 프로그램을 매년 진행해왔다. 


올해 4월에는 소방 꿈나무 양성 학교인 ‘한국소방마이스터고’에 비품 및 연수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또 주요 도시에서 감사의 간식차 지원, 겨울철에는 소방안전캠페인, 여름철에는 수상안전캠페인을 진행해왔다. 향후에도 소방관 처우 개선을 위한 토론회 후원 등 다양한 형태의 지원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2-08 14:19: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