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허동규 기자]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하 한결원)은 다가오는 김장철을 맞아 제로페이로 김장채소 재료를 할인받아 준비할 수 있다고 27일 밝혔다.


중소상공인 및 농업인 지원을 위해 마련된 ‘농할갑시다’ 김장편에서는 김장 재료인 절임배추, 배추, 다발무 등 김장채소를 20% 할인받아 구입할 수 있고 지난해에 비해 가격이 상승한 고춧가루, 마늘 등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포스터. [이미지=더밸류뉴스(한국결제원 제공)] 

이번 김장 캠페인은 11월 30일까지 지역별 김장 시기에 따라 차례로 이뤄지며, 전국 제로페이 가맹점 중 △하이웨이마트 △탑마트 △전통시장 내 나들가게에서 국내산 농축산물을 구입한 소비자에게 구입액의 20%, 최대 1만원까지 소비쿠폰으로 지급한다. 해당 소비쿠폰은 백화점과 대형마트를 제외한 모든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소비쿠폰 사용 금액에 대한 농축산물 가맹점의 결제 수수료는 0%이다. 동시에 소비자에게 혜택을 줄 수 있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농업인, 중소상공인, 자영업자에게도 수혜가 간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윤완수 이사장은 “김장철을 맞아 주재료인 국산 배추와 다발무, 양념재료 등을 할인받아 구입할 수 있다”며 “침체된 농산물 수요 확대를 통해 농민과 소비자 모두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bing7@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1-27 18:53: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