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코맥스와 함께 스마트홈 및 공동주택 IoT(사물인터넷) 사업 협력에 나선다. 


24일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전일 경기 성남시 중원구 소재의 코맥스 본사에서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 변우석 코맥스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IoT 공동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백상엽(오른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와 변우석 코맥스 대표가 23일 경기 성남시 중원구 코맥스 본사에서 IoT 공동 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더밸류뉴스(카카오엔터프라이즈 제공)]

지난 2017년 카카오는 코맥스와 손잡고 인공지능 플랫폼인 ‘카카오 i’를 코맥스의 주력 스마트홈 기기인 월패드에 탑재한 바 있다. 카카오 i를 탑재한 코맥스 월패드를 통해 음성으로 IoT 제어 및 아파트 공용부 관련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카카오 i를 통해 제공되는 카카오 서비스도 사용 가능하다.


이번 사업 계약은 기존 협력 범위에서 더 영역을 넓혔다. 월패드 뿐만 아니라 신축 공동주택 등 생활 주거공간에 들어가는 코맥스의 스마트홈 제품에 카카오 i를 탑재해 음성 명령으로 서비스와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이전에는 스마트스피커 ‘카카오미니’와 스마트홈 모바일 앱인 ‘카카오홈’을 통해 조명, 환풍기 같은 가정 내 IoT 디바이스만 제어 가능했다면 이제는 아파트, 오피스텔, 빌라, 단독주택의 공용 공간에 적용되는 네트워크∙보안 장비를 음성명령으로 제어할 수 있게 됐다. 예를 들어 음성으로 엘레베이터 호출, 주차장 빈 공간이나 내 주차 위치 확인, 택배함 보관 여부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양사는 기대했다.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카카오 i를 더 다양한 일상 속 공간에서 만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며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AI(인공지능) 기술력을 스마트홈 제품과 접목해 더 많은 고객들이 일상의 혁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양사가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변우석 코맥스 대표는 ”이번 계약을 통해 코맥스의 AI 홈(Home) 사업으로 제공하는 고객가치를 더욱 향상시켜 진정한 인공지능 스마트 홈을 고객들에게 경험할 수 있게 하겠다”며 “스마트홈 시스템 기업고객과 최종 사용자 모두에게 집의 가치와 실질적인 이용가치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코맥스는 인터폰, 비디오폰,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시큐리티를 연동하는 융∙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1-24 16:00: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