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조영진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NEW QM6 출시 기념 시승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NEW QM6 출시 기념 이벤트는 전국 르노삼성자동차 170개 영업점에서 11월 28일까지 진행된다. 


시승 가능 차종은 THE NEW SM6와 NEW QM6, XM3로, 참여를 위해서는 르노삼성자동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희망 차종과 전시장을 선택하면 된다. 


NEW QM6 주행. [사진=더밸류뉴스(르노삼성자동차 제공)]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NEW QM6는 지난 2019년 6월 출시한 ‘THE NEW QM6’에 이은 두 번째 업그레이드 모델이다. 프런트 그릴 중심 페이스리프트를 완성한 NEW QM6는 르노삼성자동차의 새로운 디자인 ‘퀀텀 윙(Quantum Wing)’을 처음 적용하고 전 트림에 걸쳐 LED 퓨어비전 헤드램프를 기본 적용하는 등 업그레이드를 반영했다. 


지난 7월 출시한 THE NEW SM6는 터보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7단 습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새롭게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리어 서스펜션 개선 및 스탑·스타트 지원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과 레인 센터링 어시스트(LCA) 등 ADAS 성능이 개선된 것으로 전해진다.


소형 SUV ‘XM3’는 올 상반기 2만2252대 판매 수를 기록하며 순항 중이다. 휠베이스는 2720mm이고, 신형 4기통 1.3리터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이 적용됐다.


김태준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은 “이번 전국 시승 이벤트는 올해 새롭게 출시한 르노삼성자동차의 신차들을 모두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르노삼성자동차의 차별화된 라인업의 매력을 직접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joyeongjin@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1-16 10:51: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