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마트24, 가맹점 경영주와 상생 경영 이어 나간다…”함께 성장해 나갈 것”
  • 기사등록 2020-10-28 14:43:27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이마트24가 가맹점과 상생하기 위한 경영을 이어나가고 있다.


28일 이마트24는 전일 서울 성수동 소재 본사 대회의실에서 이마트24 가맹점사업자단체인 ‘경영주 협의회’와 상생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장욱 이마트24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원들과 가맹점사업자를 대표해 경영주 협의회 회장 및 운영진이 참석했다. 이들은 상생협약식 체결과 함께 지속적인 상생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27일 김장욱 이마트24 대표이사(앞줄 오른쪽 두번째), 박병욱 이마트24 경영주 협의회장(앞줄 왼쪽 두번째) 등 임원, 운영진이 상생협약식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더밸류뉴스(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는 이번 체결로 본사가 모든 가맹점 재해 및 재물보장∙현금도난보험 비용을 전액 지원하고 모든 가맹점이 이용 가능한 법률∙노무 자문 서비스 신설을 통해 가맹점과의 상생을 확대할 계획이다.


먼저 이마트24는 전 가맹점의 재해 및 재물∙현금도난보험 비용을 전액 지원한다. 이마트24 가맹점은 전일부터 화재∙풍수해∙매장파손 등으로 인한 인테리어∙상품 손실 및 외부인에 의한 현금도난 피해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게 됐다. 새롭게 가맹계약을 체결하는 신규점포 역시 계약체결과 동시에 동일한 보험혜택을 적용 받는다.


또 모든 가맹점이 이용할 수 있는 법률∙노무 자문서비스도 신설한다. 이마트24는 오는 11월 2일부터 가맹점이 로펌으로부터 근무자와 관련된 노무 관련 내용 및 상가 임·대차 관련 법률 등 점포 운영에 필요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번 서비스는 점포와 관련된 내용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법률 자문까지 가능하다. 


이미트24는 기존 상생 노력과 함께 이번 상생협약서에 기재된 새로운 상생제도가 가맹점과의 동반성장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는 그동안 경영주협의회와 본사가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협의체를 운영해 왔으며 지난해에는 상생협력조정위원회를 신설해 가맹점과의 소통 채널을 확대했다. 이러한 소통을 통해 올해 8월부터는 가맹점 경영주∙직계가족∙근무자까지 종합건강검진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원안도 마련한 바 있다.


김장욱 이마트24 대표이사는 “이번 상생협약식을 통해 이마트24와 가맹점이 서로의 입장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 신뢰를 한 층 더 쌓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가맹점과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0-28 14:43: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재무분석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핫 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