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제주연구소, 제주산학융합원 기업연구관으로 이전

  • 기사등록 2020-09-28 11:02:0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대표 이해광) 제주연구소가 지난달 제주산학융합원 기업연구원으로 이전했다고 28일 밝혔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로고. [이미지=더밸류뉴스(피엔케이 제공)]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는 인체적용시험 외에도 다양한 인 비트로(in vitro. 효력시험)를 제주연구소에서 진행 중이다. 제주연구소는 지난 8월 사업의 효율화를 위해 새로 준공된 제주산학융합원으로 이전하여, 다양한 연구와 학계 및 다른 산업계와의 공동연구 등 시너지를 갖췄다.


인 비트로(in vitro. 효력시험)는 화장품의 효능 및 안전성을 평가하는 과정에서 필요하며, 특히 원료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효능과 안전을 과학적으로 확인하기 위해 필요성이 높다. 화장품 영역에서 동물실험이 금지된 이후 동물실험 대체법으로 수요가 높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에서는 고객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하여 다양한 시험법들을 지속적으로 셋팅하고 시험 요청에 대응하고 있다. 특히 최근 기업들이 많이 필요로 하는 제품의 안전 관련 시험 중 안자극 대체시험법을 셋팅 완료하고, 기업의 요청에 따라 평가 업무를 수행 중에 있다. 


HETCAM 테스트는 동물실험이 금지된 이후 사용되는 안자극 대체시험법으로서 OECD 가이드라인으로도 제안되어 있는 시험법이다. 이 시험은 유정란의 융모막을 이용하여 시료의 자극을 평가하는 방법으로 최근 소비자의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기업들의 의뢰 요청이 늘어나고 있는 시험이다. 3차원인공각막모델 평가법 역시 안자극 대체시험법으로서 식약처의 가이드라인 시험법으로도 제시되어 있다. 이 시험은 실제 인체의 각막과 흡사한 형태의 구조를 가지도록 3차원으로 배양한 모델을 이용하여 시료의 안자극을 평가하는 방법이며, 이 역시 고객사의 관심이 많은 시험법이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는 이와 같이 대체시험법 분야에서도 연구 개발을 통해 새로운 시험법을 추가하고 있다. 현재 인 비트로 시험 및 대체 시헙법 분야에서 항산화, 주름개선, 미백, 항균, 보습, 미세먼지, 블루라이트, 피지조절, 세포독성, 안자극테스트 등 업계에서 가장 많은 시험방법을 보유 및 수행하여 고객사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게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피엔케이 관계자는 “새로운 소재가 개발되어도 입증 방법이 부족해 시장에 적용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면서 “새로운 시험법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하여 고객 만족과 시장 확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9-28 11:02: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