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배달전문 공유주방 플랫폼 이유있는주방(대표 정준수)은 청년키움식당 종로점 3기 ‘탄소식당’을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탄소식당 청년사업팀. 전제훈(왼쪽부터), 최수혁. [사진=더밸류뉴스(이유있는주방 제공)]

탄소식당은 탄수화물을 적게 먹고 좋은 지방과 단백질 위주의 건강한 키토식을 제공한다. 광화문트윈트리타워에 위치해 있으며 예비 청년 사업가 최수혁씨와 전제훈씨가 운영한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관하고 이유있는주방이 시행하는 ‘2020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사업’은 외식창업을 희망하는 청년 창업가들에게 창업기회를 제공한다. 외식업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하여 ‘청년키움식당’을 통해 매장을 운영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유있는주방은 청년키움식당 1기 ‘제로비건’과 2기 ‘한술식당’을 오픈한 바 있다.


3기인 탄소식당은 탄수화물이 다량 포함된 쌀, 면, 밀가루, 설탕 등을 사용하지 않아 혈당에 민감한 고객도 안심하고 식사할 수 있다. 컬리플라워 리조또, 두부면 파스타와 라자냐, 베이커리가 주력메뉴다. 언제 어디서든 맛있는 키토식사, 건강한 키토라이프를 유지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탄소식당의 가장 큰 목표다.


이유있는주방은 외식업, 마케팅, 회계 등 창업에 필요한 전문가들로 구성된 운영진들이 청년 창업가들의 메뉴 선정부터 매장운영, 마케팅, 세무 및 인사관리 등 전반적인 교육컨설팅을 지원한다. 청년사업팀은 사업종료 이후에도 이유있는주방의 꾸준한 관리를 받을 수 있으며, 우수팀의 경우 이유있는주방의 공유주방 입점 기회를 제공받아 지속적으로 창업을 해 나갈 수도 있다. 공유주방은 1층 오픈키친으로 접근성과 청결을 강조했으며 조리에 필요한 설비를 갖추고 배당 중심의 공유주방으로 운영된다. 이용자는 창업 비용부담을 줄일 수 있다.


정준수 이유있는주방 대표는 “탄소식당은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으로 최근 인기를 끈 ‘키토제닉 식단’을 컨셉으로 다양한 인기 메뉴를 개발했다”며 “청년 창업가들이 이번 경험을 통해 외식업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9-18 15:26: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