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현대차, IT전시회 ‘IFA’서 비전 발표…”모빌리티 생태계 조성에 앞장설 것”
  • 기사등록 2020-09-04 16:49:46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아현 기자]

현대차가 'IFA 2020'에서 친환경차 기술 리더십에 관한 비전을 발표했다. 현대차는 향후 미래 모빌리티를 지속적으로 연구해 모빌리티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현대자동차(005380)는 3일(현지시각)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가전·IT 전시회 'IFA 2020(International Funk Ausstellung 2020)'에 처음으로 참가해 친환경차 기술 리더십을 기반으로 한 브랜드 비전을 발표했다. 


현대차는 엄격한 환경규제로 인해 수소전기차, 전기차 등 친환경차에 대한 수요가 가파르게 증가하는 유럽시장에서 친환경 모빌리티 기술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해서 IFA에 참가했다고 4일 밝혔다. 


IFA는 유럽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로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CES,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MWC와 함께 세계 3대 IT 전시회로 꼽힌다.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온·오프라인 병행 행사로 열렸는데 현대차는 영상을 통해 비전을 보여주고 토론회를 진행하는 온라인 부문에 참여했다.


현대차는 IFA 글로벌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에 대한 전략을 공개했다. [사진=더밸류뉴스(현대차 제공)]

현대차는 전날 IFA 2020의 디지털 전용 행사인 ‘IFA 익스텐디드 스페이스 스페셜’에서 ‘미래 연료, 수소 사회로 가는 길을 열다’라는 주제로 수소연료전지 기술의 잠재력에 대한 토론을 진행했다.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알버트 비어만 사장은 “현대차는 미래 모빌리티를 지속적으로 연구해 전기차부터 수소전기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유형의 친환경 모빌리티가 공존하는 미래를 추구한다”며 “탄소 배출 없는 모빌리티 생태계를 만들겠다는 현대차의 미래 전략에 따라 모든 산업을 하나로 연결할 통합형 친환경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현대차는 4일 오전 열리는 IFA 글로벌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스마트 모빌리티 기업으로 전환하기 위한 비전을 소개하고,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 (IONIQ)’에 대한 전략을 공개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IFA 첫 참가로 유럽 고객과 현대차의 미래 모빌리티 전략에 대해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현대차는 친환경차 기술 리더십을 바탕으로 글로벌시장에서 새로운 모빌리티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lah0322@thevaleu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9-04 16:49: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