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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케시, 2분기 영업익 전분기比 35%↑... 창사 이래 분기 최대 - 올해 2분기 매출 180억원, 영업익 31억원 - 인하우스뱅크, 브랜치, 경리나라 등 솔루션별 고른 성장세
  • 기사등록 2020-08-11 14:5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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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B2B 핀테크 기업 웹케시(053580, 대표 강원주)는 11일 올해 2분기 실적을 공시했다고 밝혔다 .


웹케시의 올해 2분기 매출액은 180억원, 영업이익은 31억원으로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35%, 전년 동기 대비 29% 상승했다.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 상승한 이유는 △언택트 업무 환경 변화로 기업의 비대면 솔루션 선호 △꾸준히 유입되는 솔루션별 신규 고객 △클라우드 기반 SaaS 방식으로 사업 구조 성공적 전환 등을 이유로 꼽았다.

대표 상품 경리나라의 경우 코로나19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이벤트 및 할인 혜택 비중을 늘리고 있음에도 매출은 전 분기 대비 31%, 전년동기 대비 200% 성장했다.

경리나라는 기존 온라인, 세무사 채널 등을 통한 마케팅 이외에도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정보통신공제조합, 소프트웨어공제조합과 같은 단체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각 단체 회원사를 대상으로 한 그룹 마케팅에 나서며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코로나19 이후 기업이 언택트 업무 환경을 선호하면서 경리나라와 같은 웹케시의 비대면 솔루션을 찾는 기업이 늘고 있다”며 “상반기 매출 및 영업이익 수치와 사업 특성상 4분기로 갈수록 높아지는 영업이익을 미루어 보았을 때 올해 목표인 매출 700억과 영업이익 130억 달성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고 말했다.


lsy@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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