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G전자,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8개 수상…4년 연속 업계 최다

-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에너지 대상 수상

  • 기사등록 2020-08-10 14:02:48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주영 기자]

LG전자(066570)는 '제23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대상 2개를 포함, 8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까지 4년 연속 업계 최다 수상 기록이다.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은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고 에너지 절약 효과가 우수한 기술 또는 제품에 주어진다.


이번 심사에서 LG전자의 △상업용 싱글 냉난방기는 '에너지 대상 및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고출력 양면 발전 태양광 모듈은 '에너지 대상'을 수상했다.


상업용 싱글 냉난방기에는 LG만의 독자기술인 증발기액분리 기술과 베이퍼 인젝션 기술이 적용돼 기존 제품보다 냉방효율은 최대 20%, 난방효율은 최대 37% 높아졌다.


고출력 양면 발전 태양광 모듈은 12개의 얇은 와이어로 태양광 셀을 전기적으로 연결하는 첼로(Cello) 기술을 적용한 고효율 제품이다. 양면에서 발전할 수 있도록 설계돼 일반 모듈보다 발전량이 많다. 제품 보증기간은 25년이다.


LG전자 상업용 싱글 냉난방기.[사진=더밸류뉴스(LG전자 제공)]이 외에도 △휘센 인버터 제습기, △디오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디오스 양문형 얼음정수기냉장고, △트롬 워시타워, 퓨리케어 상하좌우 정수기, △트롬 세탁기 씽큐 등이 본상을 받았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은 "지속가능한 친환경 경영 전략을 바탕으로 높은 에너지 효율뿐 아니라 뛰어난 성능과 디자인을 고루 갖춘 제품을 지속 선보이며 가전명가의 위상을 이어갈 것이다"고 말했다.


kjy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8-10 14:02: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